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석촌 호수에 나타난 라프라스&피카츄! 포켓몬 타운 2024, 포켓몬고 성지 됐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롯데월드 아레나 광장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가 개최된다.

포켓몬 타운 2024에서는 포켓몬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굿즈 판매, 전시 등이 함께 이뤄져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단순 포켓몬 전시,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기획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단순 오프라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나이언틱의 위치 기반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 역시  포켓몬 타운에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포켓몬고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석촌 호수의 거대 라프라스와 피카츄 아트벌룬이다. 평소 다양한 아트벌룬으로 이슈가 됐던 석촌호수에 인기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전시돼 포켓몬 팬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행인에게도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고 있다. 높이 16m의 라프라스&피카츄 애드벌룬은 친숙하면서도 귀여운 두 포켓몬을 호수와 잘 어우러지게 배치해 이미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주변 빌딩과의 조합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내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포켓몬 센터 형태로 입구를 꾸며놓은 포켓몬 타운도 인기다. 다양한 미니 게임을 체험하고 여러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요깃거리부터 기념품까지 챙길 수 있어 이미 현장에는 첫날부터 긴 대기열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체험 행사 외에도 조경으로 만들어진 몬스터볼이나 피카츄, 그 이외에도 다양한 포켓몬 포토존이 타운 곳곳에 마련돼 있어 포켓몬과 관련된 여러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는 포켓몬고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다. 현장에서 포스트잇을 통해 포켓몬고와 관련된 멘트를 남기고 즉석 해서 배틀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켓몬고 풍선을 비롯해 여러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포켓몬고 인게임 내 배치된 짐 배틀에서 승리한 팀의 깃발이 현장에 한 시간씩  게양되는 것 역시 타운을 찾은 포켓몬고 유저에게 동기부여를 확실히 했다. 

또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기념해 해당 위치에서 포켓몬고에  접속 시  평소에서 보기 힘든 라프라스는 물론 기술 배치가 다른 여러 포켓몬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석촌 호수에 위치한 리본 넥타이를 차고 있는 라프라스 감상 포인트 중 하나이다.

한편, 체험 행사 외에도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타운 이벤트를 즐기고 온 관람객이 몰리면서 팝업 스토어 역시 긴 대기열이 생기기도 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1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91 사사라 2024-04-26 21:24:04

아이들이 좋아하겠네. 라프라스랑 피카츄 귀엽네요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