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모바일 소셜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히어로즈'의 안드로이드OS 버전을 '다음모바게' 플랫폼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히어로즈'는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소셜게임이다. 원작의 재미요소와 강화된 협동 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도입하고 있다.
이 게임은 '메이플스토리'와 다른 150여 개의 독특한 퀘스트를 선보이며 다양한 게임모드로 콤보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게임모드로는 ▲빠른 콤보를 이용해 돈을 모으는 '메소트리 모드' ▲제한된 시간 내에 자신의 콤보를 갱신하는 '콤보 모드' ▲AOS 대전 액션 방식으로 적이 아군의 석상을 파괴하는 것을 막는 '디펜스 모드' 등이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히어로즈' 출시를 기념해 레벨 10 이상을 달성한 유저를 추첨해 총 200만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스마트사업실 강승한 실장은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의 소셜게임 버전을 '다음모바게’를 통해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퀄리티 게임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히어로즈'는 구글플레이 및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음모바게' 아이디로 이용 가능하다. iOS 버전은 10월 중 출시 예정이다.
한편, 원작 '메이플스토리'는 2D 횡스크롤 방식의 온라인 RPG로 현재 60개 국가에서 1억여 명의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이 게임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아바타 육성, 다양한 즐길거리로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현 기자 talysa@chosun.com] [gamechosun.co.kr]
☞ [4Q 기상도] 2012년 4분기 게임업계 기상전망도 바로가기
▶ 애플, 앱 심의 거부 조항 …게임사 반응은?▶ [KGC2012] 게임개발 컨퍼런스 ″팡파르″…미모의 부스걸 ″눈길″
▶ [신작] 속편 전쟁 ″열강2vs카발2″…남심 겨냥 ″아란전기″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