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저스트나인(대표 김진상)이 개발한 온라인 낚시게임 '청풍명월'에서 제1회 온라인 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낚시대회는 크게 2종목으로 나뉜다.
첫 번째 종목은 청풍명월의 대표 물고기 5종을 낚고 명예 랭킹에 도전하는 이벤트다. '괴물가물치', '뱀상어', '험프헤드 라쎄', '타이거 트레발리', '레오파드 샤크' 등 청풍명월 대표 물고기 5종을 낚고, 각각 최대어 크기 합으로 1~20위 랭킹을 산정한다.
이후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 투표 순위에 따라 특수 제작된 레어 보트와 최신형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랭킹 산정 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며, 추천 기간은 7월 24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팀 전으로 진행되는 ‘청백 대항전’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듀공팀’, ‘바다거북팀’ 중 랜덤으로 시스템이 지정하는 한 팀에 소속하게 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어획량이 높은 팀이 승리해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 받는다.
이벤트 기간 중 50마리 이상의 물고기를 낚은 유저에게는 게임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7월 30일까지며, 1주일 간격으로 리셋되는 방식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조웅희 사업부장은 "'청풍명월'을 사랑해주는 이용자 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를 드리고자 온라인 낚시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풍명월'만의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 [디아블로3] 실체 드러낸 디아3, 이제 핵심정보 챙겨야
▶ [디아블로3] 서비스 혹평, 패키지 구입자는 유료베타테스터?
▶ 김택진 "훌륭한 게임 만들고자 하는 꿈 변함 없다"
▶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에 직격탄 “크로스파이어 직접 서비스”
▶ 게임업계 ‘블소’ 특수로 기대감 UP
▶ 여고생 치어리더, 전기톱 들고 거리에 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