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주간] 디아3-블소, 박빙 승부 예고…리프트도 약진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혀온 온라인게임 디아블로3와 블레이브앤소울이 유저에게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면서 뜨거운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디아블로3(이하 디아3)가 북미와 유럽에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가운데, 국내 베타테스트 일정은 오는 23일 발표될 예정. 엔씨소프트의 야심찬 차기작 블레이브앤소울(이하 블소)은 오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유저를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그러나 디아3는 국내에서도 북미 계정으로 접속하면 미리 게임을 즐길수 있다.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은 20일부터 23일까지.

한편 게임조선은 디아블로3 국내 베타서비스를 앞두고 이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베타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했다. 디아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디아블로3게임조선'(http://diablo3.gamechosu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픈베타에 돌입한 CJ E&M 넷마블의 MMORPG '리프트'는 상용화를 앞두고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와우의 유명 길드가 국내 '리프트' 공개서비스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는가 하면 리프트 북미 서비스에서 명성을 떨친 '네버다이' 길드도 국내 서비스에 모습을 드러냈을 정도.

넷마블 측은 “일반 이용자들까지 유명 길드가 속한 서버에 몰리거나 새 길드를 창설하면서 게임 내 커뮤니티 또한 활발하다”며 “이를 입증하듯 리프트는 현재 서버에 대기열이 발생할 정도”라고 전했다.

리프트는 오는 24일부터 정액 요금제를 적용하는 등 상용화에 돌입한다.

또 다른 MMORPG 기대작인 신무림전은 19일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신무림전'의 가장 큰 특징은 웹게임에 비견할 정도로 적은 메모리를 차지하는 데 반해 동명의 무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점을 십분 활용, 대규모 시스템을 방대하게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오픈 서비스에서는 레벨 60으로 확장과 더불어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오행전(점령전) 및 디펜스(던전), 그림퍼즐 등의 미니게임 형태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 그런가 하면 게임머니도 과세대상이 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와 눈길을 끈다.

대법원 2부(주심 이상훈 대법관)은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대량으로 거래한 윤모(41)씨가 "게임머니는 재산가치가 있는 재화가 아니므로 이를 중개한 데 과세한 것은 부당하다"며 제기한 소송에서 원고 패소 원심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씨는 인터넷 중개업체 등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유명게임 '리니지'의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사들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되팔아 수익을 올려왔다. 윤씨가 이 같은 방법으로 얻은 재화는 2004년 상반기에만 6억6,720만원에 달한다.

이에 세무서는 윤씨의 주소지를 사업장으로 등록, 부가가치세 9천300만원과 종합소득세 2천400만원을 부과했다.

◎ 게임회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는 부진한 사업을 잇따라 정리하는 등 사업구조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한 때 핵심사업이었던 버디버디를 12년만에 오는 5월 25일부터 운영을 중단한다.

최근 들어 이 서비스를 사용하던 많은 유저가 모바일 메신저로 이동한데다 수익성이 급격하게 하락해 서비스를 유지하기가 어렵게 됐다.

위메이드 측은 "급속한 시대의 변화에 버디버디의 사업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판단 아래 이 사업을 정리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종료로 환불하게 될 대상은 구매한지 1년이 안된 아이템이나, 종료 전까지 잔여기간이 남은 유료 구매한 캐시아이템"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이 외에도 웹게임 '판타지 풋볼 매니저'를 개발했던 액소드스튜디오를 정리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 [디아블로3] 게임조선이 베타키 쏜다, 23일 베타 일정 발표
▶ [디아블로3] 하드코어 캐릭터 죽으면 어떻게되지?
▶ 반온라인, "콘텐츠 공개 아직 절반도 안했다"
▶ [순위]리프트, OBT 첫주부터 빵! 터졌다
▶ ″성인전용″ 메신저 나왔다는데...
▶ [루머 진단] 넥슨, EA 사업부 인수?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1 낫낫 2012-04-22 14:02:03

블소는 이뻐서 꼭 해보고 싶어요!! 기대가 큽니다~ 화이팅

nlv16 구름빵꺼져 2012-04-22 14:03:06

리프트 해보신 분들~ 어떤가요???@_@ 신무림전은 좀 구려보이네요. 온라인 겜이라기보다 그냥 웹게임 같은데...

nlv7 종이컵뽀삐 2012-04-22 14:05:11

버디버디 접으면...제2의 박예쁜은 더 이상 못보는것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lv7 종이컵뽀삐 2012-04-22 14:05:29

박예쁜아! 즐거웠다 ㅠㅠ

nlv27 라즈레인 2012-04-22 16:04:01

블소 기대기대!!! 판풋 개발사 정리라니 ㅠㅠ 그 사람들은 다 어찌 되는거래요

nlv21 긴밤천국 2012-04-22 16:44:57

블소랑 디아항 붙으면 누가 이길까? 기대되네 ㅋㅋㅋㅋㅋㅋㅋ 리프트는 시마잉여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