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네이트 만화, '꽃미남 전략' 펼치는 까닭은?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포털사이트 네이트의 만화 서비스가 여성 이용자를 겨냥한 웹툰 강화에 나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인기 웹툰 ‘차차’의 새로운 시리즈 연재를 시작하고 인기 웹툰 작가 귀귀도 새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직장인의 일상을 다룬 ‘차차의 사생활’로 20~30대 직장인에게 인기가 높은 웹툰 작가인 차세정 씨는 지난주부터 ‘차차 좋아지겠지’와 ‘차차 나아지겠지’를 새롭게 연재하고 있다.

‘폭력성’ 논란이 일었던 ‘열혈초등학교’의 작가 ‘귀귀’ 작품도 네이트 만화을 통해 연재된다.

귀귀의 새 작품인 ‘전학생은 외계인’은 지구에 전학 온 외계인의 적응기를 그린 학원 코믹물이다.

이와 함께 네이트 만화는 올 해초 ‘꽃미남 라면가게’와 ‘닥치고 꽃미남 밴드’ ‘르빠르팽’ 등 꽃미남 시리즈을 비롯해 순정만화 작가 박희정씨의 작품을 연재하면서 여성층을 겨냥한 웹툰 서비스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꽃미남 라면가게’는 케이블TV의 인기 드라마를 웹툰으로 새롭게 각색해 드라마와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경우 웹툰으로 먼저 소개된 뒤 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박희정 작가의 ‘두번의 결혼식, 한번의 장례식’은 전문 순정만화가들의 참여가 적은 웹툰 분야에서 많은 여성이용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SK커뮤니케이션 한 관계자는 “꽃미남 시리즈와 박희정 작가의 작품으로 네이트 만화의 여성방문자가 20% 이상 증가했다”며 “앞으로 일상과 코믹물, 드라마,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로 확대해 독자층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디아블로3] 디지털 예약구매 "출시후 별도 패키지 제공안한다"
[디아블로3] 출시는 5월 15일 확정, 국내 베타는 4월?
구글마켓의 변신…유료앱이 200원이라고?
리니지 아버지 송재경 "게임규제 무관심보다 낫다"
아키에이지 95일간의 CBT종료, 성과는?
게임요정 이신애 "방송 현장서 파격적 하의실종"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7 복근만든50대 2012-03-18 12:50:19

오 귀귀 컴백!!

nlv13 구름빵꺼져 2012-03-18 13:01:44

귀귀 이번 작품 기대되는데 ㅋㅋㅋㅋ 다시 한번 달리자!!!!!!!!!

nlv19 낫낫 2012-03-18 13:08:57

차차? 빨간망토?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