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이 e스포츠 대회인 '리니지2레볼루션 토너먼트 2017 시즌1'을 진행한 후, 해당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엔틱' 혈맹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엔틱 혈맹은 대회 출전 선수의 총 전투력이 무려 50만에 육박해 많은 이를 놀라게 했고,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실력으로 대회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특히 엔틱 혈맹의 핵심 유저는 '엔틱보스'로, 자신이 속한 서버에서 전투력 1위를 달성 중에 있으며 현재도 급속도로 성장 중에 있다.
엔틱보스 유저는 레볼루션 내에서 비주류 클래스 중 하나인 '팬텀레인저'를 육성하고 있으며, 전장을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 상황에 맞는 캐릭터 운용을 보여준다.
이에 게임조선은 최강의 팬텀레인저로 알려진 엔틱보스 유저를 만나, 팬텀레인저 클래스의 특징과 운용 방법, 장비 세팅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본인 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아덴 3서버 엔틱혈맹 '엔틱보스' 라고 합니다. 현재 전투력은 결투장 버프받은 상태이며 파티 버프없이 2,127,000 입니다. 이번 주 내로 213만을 돌파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 랭킹은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Q. 팬텀레인저 클래스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인가요?
팬텀레인저 클래스가 서버초창기 때에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게임이 장기화 되면서 장단점이 크게 부각이 안되어 유저들이 선택의 폭이 적어진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활을 사용하는 클래스 중 카리스마 넘치는 남자 캐릭터라는 점! 그리고 실버레인저에 비해서 데미지가 조금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단점은 실버레인저보다 이동 속도도 느리며 그렇다고 공격 속도가 빠른 것도 아닙니다. 또, 데미지는 아무래도 원거리다보니 약할 수 밖에 없지요. 사람들이 보면 실버레인저를 많이 하는데 아무래도 그런 이유로 실버레인저를 많이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리니지2레볼루션의 게임 특성 상, 높은 전투력과 콘트롤이 있다면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Q.팬텀레인저와 관련된 본인만의 간단한 팁 또는 노하우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펜텀은 이동속도가 느리고 공속이 느립니다. 대신 명중이 높아서 이 부분으로 밀고 가야 하는것 같습니다. 악세는 저항용 악세보다는 이속 악세가 필수이고 스킬부분에 있어서도 정확하게 이해하고 플레이 하셔야 좋습니다.

Q. 장비 세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악세사리는 나센 세트로, 특성 강화가 완료되면 신발과 갑옷에 이동 속도를 빼고 다른 옵션을 강화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텟은 사냥용, 보스용, 대인용으로 나누어 전체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혼석은 크리티컬 저항과 물리 방어력 증가, 그리고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세가지로 세팅했습니다.
Q. 공성전 및 요새전에서 팬텀레인저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다른 활 무기 클래스처럼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단체전 때는 팬텀레인저가 많이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탱커 뒤에서 보호받는 상태로, 적의 요주 인물을 끊어주는 식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Q. 상대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클래스가 있다면?
아무래도 업데이트로 인해 상향 조정된 슬레이어 , 어비스 워커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롭습니다. 특별히 상성이 좋지 않다라기 보다는 활 무기 클래스 특성상 중갑계열을 상대하려면 고전투력이여야, 극복이 가능합니다.

Q. 팬텀레인저를 육성하는 유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팬텀레인저가 비록 다른 클래스에 비해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랭커들의 분포도를 보면 적은 비율이 눈에 띄는데요. 프리딜은 어느 클래스보다 좋은 편이니, 요새전과 공성전 같은 RVR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키우시는 분들께서 제 캐릭터를 참고하시어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최근 열린 레볼루션 토너먼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리니지2레볼루션에 관심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금, 기존 유저들을 위해 게임사 측에서 현재 시스템상에서 의견들을 취합할수 있는 개발건 공간을 열어 진행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카오틱 시스템상에도 수치가 무제한이라는 점과 동맹시스템에서 적대 공격이 가능한다는지, 유저들의 목소리에 조금만 귀 기울여 반영해주셔도 큰 변화가 생기는 요소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개발자분들보다 실제로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더 잘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저의 의견에 조금 더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