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크루세이더퀘스트, 쿄와 이오리 등 KOF98 '콜라보' 업데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유명 대전 격투 게임 '더킹오브파이터즈98(이하 KOF98)'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KOF98은 일본 게임 개발사 SNK에서 만든 아케이드 및 콘솔 게임 시리즈로 '용호의권'과 '아랑전설' 등 기존 인기게임의 주인공과 '사이코솔져' '이카리'와 같은 고전 액션게임 주인공들이 등장해 3대 3 매치의 격투모드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2주간 한정으로 진행되며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 빌리 칸, 카구라 치즈루 등 6명의 KOF98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용 초월 무기도 업데이트되는데, ‘쿠사나기의 검’과 ‘야사카니의 곡옥’, ‘삼절곤’, ‘야타의 거울’ 등 각각의 용사에 어울리는 초월 무기가 등장하며, 이는 용사 획득 시 자동으로 메일함에 지급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2주간의 콜라보 기간 동안 KOF98 던전도 새롭게 열린다. 이 던전에서는 콜라보 용사들의 2P 캐릭터들이 적으로 등장하며, 마지막 층에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대표하는 보스 캐릭터 ‘루갈’이 나타나는데, 특히 사이보그로 몸을 개조한 ‘오메가 루갈’이 최종 보스로 등장, 던전 최초 클리어 시 ‘오메가 루갈’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김상호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장은 “세계적 히트 게임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과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크루세이더퀘스트 역시 글로벌로 널리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두 게임의 매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 전 세계의 유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900만(80%가 해외 다운로드)을 기록한 인기 게임으로 중국과 대만,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