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블리자드코리아, 한국 비즈니스 강화…e스포츠 전문인력 영입 나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한국 내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e스포츠팀 등을 비롯해 다양한 포지션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코리아는 현재 e스포츠,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 있는 전문가들을 채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특히 기존에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집중돼 있던 e스포츠가 히어로즈오브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영웅들(이하 하스스톤) 등으로 최근 몇 년간 다각화된 상황에서 오버워치의 출시로 블리자드 e스포츠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e스포츠팀 인력 보강에 나선 것.

e스포츠팀의 경우 e스포츠 디렉터 1명을 비롯해 현재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오버워치를 각각 담당할 e스포츠 매니저 3명과, 아마추어단에서의 e스포츠 활성화를 담당할 e스포츠 매니저 1명 등 총 4개의 매니저급 포지션이 동시에 오픈되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각각 e스포츠 업무를 맡게 되며 새롭게 추가된 e스포츠 매니저 경우 지역 커뮤니티 토너먼트 운영 및 관리를 집중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특히, 한국 e스포츠 시장에 특화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블리자드 e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예정인 만큼 블리자드 코리아 내부적으로도 국내 e스포츠 관련 사업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마케팅, 홍보 등 퍼블리싱 분야에서도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2 와 히어로즈를 담당할 브랜드 매니저 1명과 프로젝트 매니저 1명, 하스스톤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1명 및 블리자드 게임들의 언론 홍보를 담당할 홍보 전문가 1명을 채용 중이다. 

여기에 아시아 지역 게임업계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컨슈머 인사이트 매니저, 일본 지역 퍼블리싱 및 오퍼레이션을 총괄하는 디렉터 포지션도 오픈되어 있는 등 총 10여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현재 채용 중인 포지션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용 정보 사이트(kr.blizzard.com/ko-kr/company/careers/directory.html#region=Asia;city=Seoul)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