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포인트블랭크,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BWC' 개막…상암서 6개국 격돌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제페토(대표 김지인)는 28일 서울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자사의 FPS 게임 '포인트블랭크(Point Blank)'의 e스포츠 대회 '포인트블랭크 월드 챌린지 2016(Point Blank World Challenge 2016, 이하 PBWC)'를 개최했다.

'포인트블랭크'는 인도네시아, 터키, 러시아, 중남미, 미국, 필리핀 등 전세계 100개국에 서비스되며 약 1억 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는 온라인 FPS이다. 개발사인 제페토는 2011년도부터 매년 '포인트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이하 PBIC)'을 개최한 바 있다. 

제페토는 PBIC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e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고 포인트블랭크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PBWC를 주최했다. 

PBWC의 첫 개최는 개발사인 제페토가 속해있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열렸다. 앞으로도 매년 상반기에 세계 각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PBWC 2016' 대회 전날인 27일에는 본격적인 경기 진행에 앞서 조 추첨 및 맵 선정이 진행됐다. 이번 조 추첨을 통해 A조에는 2Kill Gaming(브라질), Crew E-sports Team(터키-아제르바이젠), OneMoreAvii(인도네시아), B조에는 AoeXe(러시아), Offers(대한민국), Signature PB(태국)팀이 배정됐다.


▲ 본선을 앞두고 몸을 풀고 있는 한국팀 'Offers'.

특히 B조에 배정된 한국 대표팀 'Offers'는 매년 하반기에 진행되는 포인트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이하 PBIC)에서 두 차례의 우승과 준우승 경험이 있는 강호팀인 러시아의 'AoeXe'와 맞붙게 될 예정이다. 

한국팀 'Offers'는 PBWC 지역 예선을 전승으로 올라왔으며, PBIC 참가 경력 있는 선수 2명과 일반 유저 출신 선수 3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PBWC 2016'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 스트리밍 중계될 예정이다.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포인트블랭크 공식 사이트(www.fps-pb.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