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명절 격식을 간소화하고 각종 여가생활로 휴일을 즐기는 이른바 D턴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설날은 주말과 대체 공휴일까지 더해져 장기연휴를 보낼 수 있어 D턴족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세뱃돈 및 명절 선물 구매로 인한 경제적 부담으로 여가 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다.
이에 게임 전문 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대표 최용현)는 지난 5월에 선보인 2차 티켓팅 사이트 ‘티켓베이’에서는 D턴족과 유소아 자녀들을 둔 이용자들을 위해 2월 중 관람 가능한 각종 연극과 어린이 국악 퍼포먼스 티켓을 최대 6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국악 퍼포먼스 '꼬마광대전'을 비롯하여 저연령층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호비'가 출연하는 어린이 뮤지컬 '호비의 놀이극장',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등 자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유익한 볼거리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8’에서 바둑기사 최택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던 배우 최무성이 제작한 코믹 연극 ‘Oh, My 갓!’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티켓베이'에서 영화, 연극 티켓 등을 시중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티켓베이 관계자는 "보통 영화나 연극 티켓의 경우, 선물 받거나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초대권이나 예매권을 개인적인 사유로 되파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다른 카테고리보다 비교적 판구매가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일부 상품의 경우 저렴하게 구매할 가능성이 많다"고 말했다.
각종 모바일 상품권도 티켓베이에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구두 교환권, 카페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 '티켓베이'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바일 상품권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정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한혜진 사업본부 이사는 “이용자들이 합리적인 구매 방식을 선호함에 따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티켓베이’를 이용하는 빈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2월은 방학과 명절이 있어서 이용자들이 더욱 급등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2차 티켓팅 중개 서비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시적으로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켓베이'는 15년간 축적된 아이템베이의 게임 아이템 중개 거래 노하우 및 인프라를 근간으로 론칭된 2차 티켓팅 사이트로써, 실명 인증 및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 거래를 통해 티켓 판매 및 구매를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최지웅 기자 csage82@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