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가 개발하고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시즌3(컴프매 시즌3)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트레이닝’과 ‘포스팅’, ‘클래식’, ‘트레이드’, ‘챔피언매치’, ‘역대 한국 시리즈 우승’ 등 신규 도전과제가 추가됐다. 도전과제 완료 시 각 콘셉트에 따른 배지를 선물하며 역대 한국 시리즈 우승 도전과제는 실제 그 해 수여된 우승 엠블럼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배지를 지급한다.
또 유저들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클랜 채팅창 기능을 추가했는데 게임 내에서 클랜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0개의 메시지를 보관 가능하다. 또한 연말을 맞아 게임 내 신규 테마를 적용해 눈 내린 경기장과 컴프매 모델 김세희 아나운서의 산타 복장을 메인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유저를 위한 연말맞이 이벤트가 25일부터 31일까지 7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위시 스페셜 선수와 몬스터 선수 재영입권, 랜덤 몬스터•에이스 선수 등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10만AP와 100캐시, 특수능력 변경권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컴프매는 구글 플레이 스포츠•레이싱 부문 ‘2015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지난 4월 2015 KBO리그 개막과 함께 시즌3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동준 기자 rebell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