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다음카카오, 판교 사옥에 124명 정원 어린이집 개원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다음카카오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디지털벨리에 위치한 다음카카오 판교 오피스에 ‘늘예솔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2일 밝혔다. 
 
연면적 1,150m2 규모의 늘예솔 어린이집은 124명 정원으로, 7개의 학급과 최대 160명이 사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영아 보육실, 식당, 도서 쉼터, 블럭 놀이코너,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학부모 대기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교사 1명당 담당하는 영유아 비율을 낮춰 질 높은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총 19명의 전문교사를 배치했다. 모든 전문교사는 대학 및 대학원에서 아동학, 유아교육학 등 보육관련 학과를 졸업한 아동발달 및 보육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또한 아동중심 교육철학을 갖춘 위탁운영 전문기관을 통해 아동의 자발적인 선택과 주도적 활동에 중점을 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교직원 관리, 양질의 영양∙건강∙안전 관리, 우수한 물리적 보육 환경 조성 등 수준 높은 직장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구성요소를 갖췄다.
 
배은재 다음카카오 피플앤컬쳐팀 어린이집프로젝트 PM은 “직원 자녀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 환경을 영유아에 맞춰 설계했다” 며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갖춘 사회구성원으로 자라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2014년부터 제주 본사에 지상 2층, 연면적 1,446m2, 최대 180명 정원의 친환경 직장 보육시설인 ‘스페이스닷키즈’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육아휴직, 자녀 출산 의료비지원 및 출산축하선물 지급 등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행 영유아보육법(시행령 제20조)에 따르면 상시 여성근로자 300명 이상 또는 상시 근로자 5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은 사업주가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5 빡친리욱 2015-09-02 16:08:59

이런 복지가 많아져서야지 결국 출산율이 높아지지 않겠는가?! 정부는 영유아보육법 제대로 지키지 않는 회사는 칼같이 박살내라!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