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원조RPG '헬로히어로', 글로벌 다운로드 1100만 돌파…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원조 스마트폰용 캐주얼RPG(역할수행게임) '헬로히어로'가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헬로히어로는 스타트업 '핀콘(대표 유충길)'의 처녀작으로 지난 2013년 2월 국내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으로 출시돼 자동사냥과 히어로 수집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RPG를 구현해 시장에 흥행 돌풍과 함께 캐주얼RPG 전성시대의 개막을 알린 게임이다.

10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지난 7월 말 성과로 회사 측은 8월 초인 현재는 11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라 설명했다.

보통 게임 흥행 이후 개발사는 후속작에 매진하는 경우도 많지만 유충길 대표는 지난 한 해 '헬로히어로'에 전념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국내 시장 서비스 안정화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중국과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병행했다.

헬로히어로는 모바일 뿐아니라 페이스북을 연동한 PC버전을 통해 11가지 현지 언어로 총 16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가운데 5개국을 제외하고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는 핀콘이 직접 운영까지 겸하고 있다.

게임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덧붙여 초기 출시 버전보다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한편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핀콘 외 컴투스, 게임빌 등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진출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국내 게임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게임조선 웹진(http://www.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조선에서만 볼 수 있는 연재/특집 기사
대세는 MMOFPS다! 플래닛사이드2 최대 커뮤니티는?
미소스영웅전, 원작 트귱의 액션 ″턴제″전투로
스타트업의 대박신화, 730일의 흔적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7 그래머릴를대라 2014-08-13 11:05:01

ㄷㄷ 1100만 많이 팔렷네 ㅋ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