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게임인재단,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법무법인 한결과 재능기부 약정을 맺고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을 대상으로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법률자문 서비스는 '힘내라 게임인상'이 배출한 모든 수상업체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수상업체는 필요 시에 기업 운영 전반, 각종 법률 부문에 대해 전문 변호사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게임은 산업적 특성상 지적재산권, 라이선스, 상표권 등의 쟁점은 물론, 각종 규제 이슈 및 개인정보 보호, 소비자 보호 등의 수많은 법적 이슈가 발생하는 영역이지만, 그 동안 중소 게임 개발사들은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마땅히 법률 자문을 받을 곳을 찾기 어려웠다.

이러한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상황에 착안, 게임인재단은 기존에 제공되던 재능기부 라인업에 법무법인(유) 한결의 전문 법률 서비스를 추가하여 업계 내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해 중소 개발사의 법적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게임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법무법인 한결의 법률자문 재능기부 역시 우리 게임인에게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게임인재단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 혜택은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지원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주)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에 ▲ 법무법인(유) 한결의 법률자문 서비스까지 확대, 게임인을 위한 한층 더 견고한 지원 체계를 갖추게 됐다.

한편 지난 21일 접수를 마감한 '제 5회 힘내라 게임인상'은 8월 6일 탑 리스트를 선정하고, 1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류세나 기자 cream53@chosun.com] [gamechosun.co.kr]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게임조선 웹진(http://www.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조선에서만 볼 수 있는 연재/특집 기사
대세는 MMOFPS다! 플래닛사이드2 최대 커뮤니티는?
이카루스, 여름방학 업데이트로 녹인다
[화보] 꽃미모 아나운서가 떴다!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