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 for kakao’를 롱런하는 히트작으로 만들어낸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4:33)이 첫 콜라보 대작게임인 퍼블리싱 게임인 ‘블레이드 for Kakao’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3일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한‘블레이드 for Kakao’는 예약일이 일주일 밖에 지나지 않은 4월 10일 현재 10만명이 넘는 게임머들이 사전등록을 마쳤다.
이미 CBT 때부터 사용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2차 CBT결과 80%에 육박하는 엄청난 재접속율을 보였으며 5일간의 CBT 기간 동안 서버가 멈추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되었다는 점도 사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고퀄리티 게임이지만, 다양한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된다는 것도 이 게임이 여러 계층의 사용자들에게 호감을 이끌어낸 기반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금까지 모바일게임이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그래픽의 세계를 보여졌고, 고객을 사로잡는 타격감과 새로운 실시간 리얼 대전은 고객들이 이 게임을 떠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될 것이다”라고 이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비쳤다.
소태환 4:33 대표는 “이미 고객들은 어떤 게임이 시장을 선도할 게임인지 미리 알고 있는 것 같았다”라며 이 게임의 폭발적인 초기 반응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 이번‘블레이드 for kakao’를 시작으로 카트라이더를 만들었던 정영석 대표 그리고 서든어택을 만들었던 백승훈 대표 등 거장들의 대작 콜라보를 통해 모바일 게임시장에서의 4:33 바람몰이를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 보였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 포미닛 현아가 선택한 ″미스틱파이터″, 게임조선과 함께
▶ 라이엇 이승현 대표 "롤은 유저의, 유저를 위한 게임"
▶ 대회를 위해 1000만 달러를 준비한 게임사 대표
▶ 유태호 소프톤 대표, 삼고초려 얻은 게임은?
▶ 매력 넘치는 두 금발 미녀, 게임에서 현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