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NHN 라인, 성장 모멘텀 '탄탄'…2Q 실적 양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성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4일 우리투자증권은 NHN의 '라인' 가입자 수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이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증권사의 정재우 연구원은 "최근 라인의 가입자 수가 1억80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일평균 50만명에 가까운 신규 가입자가 유입되고 있다"며 "특히 멕시코와 인도의 경우 마케팅 진행으로 다운로드 순위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3분기 중 인도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대한 마케팅이 예정돼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관측된다"며 "이러한 성장세를 감안하면 2분기 라인 관련 매출은 전분기 대비 38.6% 성장한 94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인 게임은 현재까지 총 32개가 출시됐고, 월평균 최소 3~5개를 론칭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와 함께 향후 자체개발 게임을 포함해 일본, 미국, 유럽, 한국 등 다양한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NHN 게임사업부문 한게임의 올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9.2%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류세나 기자 cream53@chosun.com] [gamechosun.co.kr]
최고의 소셜RPG 헬로히어로의 모든 것. 게임조선 헬로히어로 전장
″캔디 신화″ 英캔디크러쉬 사가, 흥행비밀 풀렸다
[취재수첩] 쫓기는 자 ″얌전″, 쫓는 자 ″기세등등″
[별별리뷰] 귀여운데 ″참신하다″… 퍼피라이더 3.0 ★★★
게임달인'뭉쳤다'… 준비된 게임名家 , '모나코랩'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