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프리뷰] 홍대 스페이스 갤러리아에 옮겨온 방주! '승리의 여신: 니케' 특별 전시회 12일 개막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울 홍대 스페이스 갤러리아에서 특별 전시회 'NIKKE 2nd Exhibition BIG THREE IN THE ARK'의 준비를 마치고, 관계자를 대상으로 선 공개 자리를 가졌다.
 
이번 전시는 게임 세계관의 핵심인 방주 3대 기업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의 아이덴티티를 조명하는 데 집중했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각 기업의 고유한 분위기와 함께 맞서 싸워야 하는 인류의 적, '랩쳐'에 대한 설정 자료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이후에는 각 기업별로 구성된 기업 전용 구역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택티컬한 군사 전략 집단의 위엄을 보여주는 엘리시온과 첨단 기술의 정점인 미실리스, 그리고 화려한 엔터테인먼트의 정수를 보여주는 테트라까지 각 구역은 게임 속 기업 이미지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분위기로 꾸며졌다. 또, 각 존에는 해당 기업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전용 BGM도 감상할 수 있다.
 
각 존에서는 해당 기업 소속 니케들의 실물 크기 조형물을 직접 마주할 수 있어 현장감을 더한다. 특히 별도의 패널로 가려진 공간에는 평소 공개되지 않았던 일부 니케들의 컨셉 아트와 원화가 특별 전시되어 눈길을 끈다. 다만 해당 자료들은 작품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엄격히 제한되며, 오직 현장 방문객들만 직접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극비 정보 에리어에서는 니케들의 초기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최애 니케가 어떤 설정으로, 어떤 발전을 거쳐 지금의 모습이 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현장에서는 간단한 설문을 통해 자신의 니케 적합도를 알아보는 적성 검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시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하다.
 
또,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오리지널 의상을 착용한 니케들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이 준비됐다. 관람객 스스로가 배양 포드에 입수한 니케가 된 듯한 연출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도 구성되어 이용자들은 다채로운 포토 스팟을 통해 게임 속 세계관에 더욱 깊이 몰입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시의 마지막 공간인 MD 숍에는 이번 전시를 위해 준비된 특별한 한정판 굿즈들이 진열되어 지휘관들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우선 관람객들의 시선을 가장 먼저 사로잡는 것은 전시 존에서 실물로 확인했던 오리지널 의상 버전의 니케 아크릴 스탠드다. 해당 의상은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만큼, 기존 게임 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니케들의 색다른 매력을 화사한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로 영구히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 등 방주 3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기업 로고 굿즈 세트도 눈길을 끈다. 각 기업의 로고가 세련되게 새겨진 전용 티셔츠와 에코백 그리고 스마트폰 스트랩 등은 일상생활에서도 니케의 세계관을 은유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기업별 대표 니케들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장패드와 캔배지 컬렉션은 수집욕이 강한 지휘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촬영이 금지되어 아쉬움을 남겼던 원화와 컨셉 아트를 대신할 전시 공식 도록과 카드 세트 역시 놓칠 수 없는 품목이다. 도록에는 이번 전시의 기획 의도와 더불어 세밀한 설정화들이 고해상도로 담겨 있어, 전시장에서 눈으로만 감상해야 했던 디테일을 집에서도 천천히 음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니케 적성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으로 증정되거나 구매할 수 있는 홀로그램 촬영 등 방문객의 체험이 소장으로 이어지는 특별한 장치들이 MD 숍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매장 한 면을 가득 채운 메시지 월에는 일반 관람객의 메시지가 채워지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흔적들이 자리 잡았다. 현장에서는 유형석 디렉터의 친필 사인을 비롯해 게임 내 니케들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진의 응원 문구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공간은 제작진과 출연진의 진심 어린 메시지는 물론 향후 이곳을 방문할 이용자들의 메시지가 더해짐에 따라 또 다른 감동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NIKKE 2nd Exhibition BIG THREE IN THE ARK'는 오는 2월 12일부터 정식으로 일반 관람객을 맞이한다. 방주의 비밀스러운 기록과 니케들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하고 싶은 지휘관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특별 전시 입장권 판매는 온라인 사전 예매와 현장 구매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예매: 2026년 1월 23일(금) 18시 ~ 4월 11일(토) ‘멜론 티켓’에서 판매
현장 구매: 전시장 입구 키오스크를 통해 구매 가능 (단, 모든 시간대 매진될 경우 현장 예매 또한 종료될 수 있음.)
 
티켓 가격은 성인(만 19세~64세) 20,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미취학~만 18세) 18,000원이다. 장애인(1~3급 동반 1인 포함, 4~6급 본인)과 국가유공자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36개월 미만 영유아 및 65세 이상 경로 우대 대상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증빙 서류 지참 필수) 한정 티켓 상품 패키지(일반 38,000원, 청소년/어린이 36,000원)는 '사원증 스타일 넥스트랩'과 '입장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전시장 입구에서 랜덤으로 제공되는 '입장 특전'으로 사원증 카드(전 8종 중 1장 랜덤 지급)를 지급하고, 현장 상품 판매 코너에서 6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특전으로 '키 비주얼 레플리카 B5 사이즈 카드'를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실시간 소식은 스페이스 갤러리아 서울 홍대 공식 X 계정(@SpaceGalleria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니케] 이달래(차임) 성우님, 허예은(크라운) 성우님 전설의 스파이 씬 현장 열연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