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인기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소울 이터'로 유명한 오쿠보 아츠시의 '불꽃 소방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29일 업데이트에서는 불꽃 소방대의 주인공을 비롯, 주요 등장 인물이 신규 영웅으로 추가됐으며, 다양한 콜라보 관련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즐길거리를 더하고 있다. 콜라보를 통해 추가된 신규 영웅으로는 '신라 쿠사카베'와 '타마키 코타츠', 그리고 '쇼우 쿠사카베'가 있다.
이외에도 '세계수의 탑' 콘텐츠의 신규 스테이지 '전사의 전당 제 4~6구간'을 선보임과 동시에 다섯 번째 시즌 '선별전'을 오픈해 면서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시스템 개선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복귀 모험 일지' 기능 및 '체험 던전'을 추가하면서 복귀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장비 획득 초과 팝업을 개선하고 '섬멸전'의 추천 AI 기능을 추가하는 등 개편을 진행했다.
먼저 콜라보 신규 영웅으로 합류한 '【불꽃의 히어로】 신라 쿠사카베 (이하 신라)'는 근력 속성의 인간 캐릭터로, 인간 종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됐다. 인간덱 구성 시, 해당 특징의 기본 능력치 증가 및 자신의 주는 피해 증가가 이뤄진다. 또 성스러운 불꽃 버프를 통해 자신의 생명 관련 능력 대폭 상승 및 회복 관련 능력 차단 면역 효과도 적용받을 수 있다.
피해를 받을 경우, 상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능력을 보유했으며 동일 콜라보 영웅인 '【홍염의 네코마타】 타마키 코타츠', '【얼어붙은 시간】 쇼우 쿠사카베' 와 덱 편성 시 해당 영웅은 일정 피해 이상을 받지 않는 딜브레이크가 발동된다.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발동되는 초광속 효과도 눈여겨 볼만하다. 초광속 효과는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해당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 전체기를 사용할 경우, 점화 효과가 가장 많은 적 1명을 추방시킨다. 추방된 적 대상은 스킬 타깃 및 전투에서 제외되고 스킬 사용 횟수를 1회 감소된다.
다음으로 【홍염의 네코마타】 타마키 코타츠(이하 타마키) 역시 인간족과 구성할 경우 제 능력을 발휘하는 서브 영웅으로, 아군 영웅 전체에 1회에 한해 적 공격을 1회 회피할 수 있는 기동력 효과와 서브 슬롯 배치 시 발동되는 네코마타 효과를 보유했다. 네코마타는 자신이 스킬 사용 시 적의 버프를 1개 해제하고 자신에게 기동력 효과를 부여한다.
아울러 기동력 효과는 자신이 단일 공격 2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에도 인간 아군에게 부여할 수 있다. 추가로 특히 단일 적에게 점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한 만큼 앞서 소개한 '신라'와 뛰어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얼어붙은 시간】 쇼우 쿠사카베(이하 쇼우)는 인간 종족으로 덱 구성 시 자신의 모든 능력치와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형태이며, 냉기 발생을 통해 자신의 공격 능력을 극대화하는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다.
자신에게 내기 바생 및 빙결 효과가 걸려 있을 경우,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해당 적에게 동상을 부여하는데, 동상은 단일 스킬 효과 차단 및 공격 관련 능력 감소을 감소시키고 최대 중첩 시 빙결 상태로 만든다. 적이 동상 상태일 때 자신의 디버프를 1개 해제하고 최대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기에 나름의 생존력도 갖추고 있다.
또 냉기 발생이 최대 중첩일 때에는 자신이 빙결 상태가 되는데, 빙결 상태 동안에 적군의 스킬에 받는 피해가 1로 고정된다. 아울러 해제 시에는 자신에게 냉기 발생을 부여한다.
신라와 타마키, 쇼우는 '불꽃 소방대 콜라보 픽업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뽑기에서는 최초 1회에 한해 60, 180, 450 마일리지 달성 시 장비 상자를 확정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600 마일리지 달성 시에는 회차에 상관없이 콜라보 영웅 3종 중 1종을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콜라보 뽑기에서는 신규 콜라보 영웅 외에도 '폭주 멜리오다스', '바르기스', '해변 다이앤', '티르', '발드르', '프레이야' 등이 라인업에 포함돼 있다.
신규 클래스 3종의 경우, 전용 성물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성물은 콜라보 이벤트로 주어지는 재료를 모아서 제작 가능하다.
신규 이벤트로는 출석 이벤트 2종과 콜라보 특별 이벤트 4종이 준비됐다. 콜라보 출석 이벤트에서는 다이아와 함께 불꽃 소방대 콜라보 뽑기 티켓을 최대 30장까지 지원한다.

콜라보 스페셜 미션에서는 타마키의 코스튬을 각종 이벤트 플레이 후 획득 가능하며 캐릭터 성장 재료도 다량으로 제공한다. 이어서 콜라보 룰렛 이벤트에서는 성장 재료와 콜라보 영웅 성물 재료, 코스튬 의상 등이 주어지며, 콜라보 이벤트 보스전에서는 쇼우 쿠사카베가 보스로 등장한다.
콜라보 이벤트 보스전에서 획득한 교환 재화는 이벤트 교환소에서 콜라보 영웅 성물 재료 및 모루, 초각성 코인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며, 도전 클리어 회차에 따른 보상도 마련돼 있다. 특히 출석 보상 영웅 이벤트에서는 신규 영웅 3종을 주차 별로 1종 씩 확정 제공한다.
세계수의 탑 '전사의 전당' 업데이트를 기념한 클리어 이벤트가 개최되는데, 각 구간의 스테이지5까지 모두 클리어할 경우 다이아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선별전 시즌5와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 및 성물 재료 무료 지급 이벤트, 출석 보상 영웅 이벤트, 성장 지원 이벤트 등을 개최하면서 이용자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대적인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복귀 이용자를 위한 '복귀 모험 일지' 및 '체험 던전'을 새롭게 선보이고, 복귀 유저 전용 미션 및 보상을 개편하면서 접근성을 높였다. 또 장비 획득 초과 팝업에 장비 분해 바로가기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이고, 영웅 신규 모션을 추가했다.
아울러 '섬멸전'의 추천 AI 기능을 추가해 보다 쉽고 빠르게 섬멸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기사단 대항전의 대대적 개편도 진행했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불꽃 소방대의 콜라보레이션은 2월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