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세가]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와 더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리미티드(The Creative Assembly Limited)는 '토탈워: 워해머 40,000'의 출시를 발표해, 토탈워 25주년 기념의 대미를 장식했다.
게임즈 워크샵이 창조한 공상과학 세계관, '워해머 40,000'을 배경으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전략 프랜차이즈인 '토탈워'가 새로운 혁신의 장을 맞이한다.
배우이자 워해머 40,000의 열렬한 팬인 데이비드 하버('기묘한 이야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등에 출연)가 '더 게임 어워드'에서 데뷔 트레일러를 최초로 소개했다. 하버는 이번 타이틀에서 공개 예정인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연기한다. 끝없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우주에서, 인류의 거대한 군대가 무너져가는 제국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황량하면서도 장대한 세계가 펼쳐지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토탈워 시리즈 최초로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한 이번 게임은 워해머 40,000만의 끝없는 전쟁 속 은하에 전략적 깊이와 시네마틱한 전투라는 토탈워 시리즈의 정수를 도입한다. 플레이어는 광활한 우주를 무대로 별들 사이로 진군하며, 자비 없는 전쟁과 정복의 시대 속에서 은하 전체를 자신의 뜻대로 굴복시킬 수 있다.
이번 타이틀은 워해머 40,000 세계관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야심찬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다. 유명한 영웅들과 위압적인 병기, 그리고 정교하게 구현된 세계가 가득한 광대한 은하 전장은 더욱 넓게 뻗어나갈 예정이다.
본 작에서는 4개의 유명 진영을 지휘할 수 있다. 스페이스 마린, 아스트라 밀리타룸, 오크, 아엘다리와 함께 우주 전역에서 캠페인을 이끌게 된다. 캠페인과 전투를 진행하며 각 진영이 지닌 독자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치밀한 전략, 압도적인 무력, 야만적인 공격성, 교묘한 지략. 무엇을 선호하든, 플레이어의 선택 하나하나가 전쟁의 모든 순간을 좌우한다.
또, 행성을 정복하고, 함대를 업그레이드하고, 전시 경제를 관리해 우주에서의 지배권을 확장할 수 있다. 우주를 정복하고, 궤도 상의 적들을 폭파시키고, 행성 거점 위에서 벌어지는 영화 같은 실시간 전투를 지휘하자. 준비한 모든 수가 실패한다면 파괴적인 무기를 사용해 행성들을 이 세상에서 지워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계에서는 잔혹함과 전략이 무기가 된다. 다양한 생태계와 전장, 그리고 파괴가 역동적으로 펼쳐지는 전투를 지휘하자. 정예 분대를 배치하고, 파괴적인 병기를 사용하고, 전장의 흐름을 뒤엎는 강력한 전략 능력이 필요하다.
토탈워 시리즈 최초로 나만의 군대를 만들 수 있다. 워밴드의 이름, 문장, 아이콘, 워기어(장비)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으로 자신만의 군세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성을 부여하고, 전술을 연마하고, 은하에 짙은 깊은 상흔을 남길 상징이 될 나만의 파괴 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게임 디렉터 아틸라 모학시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워해머 40,000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하고 깊이 있는 공상과학 설정을 자랑합니다. 범우주적인 규모와 상징적인 진영, 그리고 잔혹한 전투는 토탈워의 본질과 완벽히 어울립니다. 저희는 15년 넘게 Games Workshop과 협력해 왔으며, 『토탈워: 워해머』 시리즈에서 그랬듯 워해머 40,000만의 전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간다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가 매우 기대됩니다."
이후 소식은 '토탈 워: 워해머 40,000' 공식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토탈 워:워해머 40,000'은 PC에 가세해, 플레이스테이션 5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도 발매 예정이다. 현재 각 스토어에서 위시리스트 등록을 받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