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감성 충만 명품 BGM 화제

기사등록 2024-03-05 14:14:24 (수정 2024-03-05 11:36: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명품 OST 라인업으로 사전 인기 몰이 중이다.

‘스타시드’는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 중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최근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세계관 정보와 OST, 개발자 영상 등을 공개하며 예비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특히 SNS 채널 오픈 초기부터 꾸준히 공개해온 테마곡 리스트가 인기다. 공식 OST는 일본의 유명 음악 유닛 Bless4(블레스4) 멤버 AKINO(아키노)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테마별 BGM을 플레이리스트 포맷으로 엮은 영상은 감성 충만한 곡 퀄리티로 인기를 얻으며 “2024년 인류 멸망 기다리면서 들을 플레이리스트”와 같은 댓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징버거가 커버한 OST 영상은 업로드 당일 10만 조회수를 돌파, 약 일주일 만에 20만 회에 육박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징버거는 MZ세대를 기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멤버로, ‘스타시드’ 첫 번째 공식 주제곡인 ‘Brave New World’의 커버에 참여했다.

영상은 징버거의 파워풀하고 개성적인 보컬은 물론, 징버거가 직접 ‘스타시드’ 세계관으로 들어가 AI 미소녀들과 함께 레드 시프트에 맞서는 화려한 액션 컷씬까지 선보이며, 들을 거리와 볼거리 모두 풍성하게 담았다.

댓글에는 “귀 호강 잔뜩 하고 사전예약까지 완료했다“, “이렇게 좋은 노래 제공해주신 ‘스타시드’와 새로운 목소리로 노래해준 부가땅(가창자의 애칭) 모두 감사하다“ 등 ‘스타시드’ 출시를 기다리는 게임 팬과 징버거 팬 모두의 열렬한 호응이 잇따르고 있다.

컴투스는 이어 5일 오전 ‘Brave New World’에 이은 두 번째 OST의 티저 영상도 새롭게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Shine All Night’라는 텍스트과 함께 OST 가창자들의 뒷모습이 비춰져 기대를 모은다. 2차 OST의 정식 곡명은 ‘Shine All Night (STARSEED Edition)’으로, 가창자들의 정체는 오는 3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역대급 가창자들이 OST를 부른 만큼, 후속곡에는 어떤 보컬이 참여할 지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스타시드’는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다이브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 론칭 이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