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CFK, ‘모태솔로’ 콘솔판 11월 30일 글로벌 발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CFK] CFK(대표 구창식)은 30일,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Motesolo: No Girlfriend Since Birth)’의 콘솔판을 정식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모태솔로’ 콘솔판은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5(PS5)와 Xbox 시리즈 X|S로 동시 발매한다. 스팀에 이어 콘솔로 서비스 영역을 넓힌 만큼, 전세계 유저들이 보다 많이 ‘모태솔로’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태솔로’는 국내 인디 게임사 ‘인디카바 인터랙티브(INDICAVA INTERACTIVE)에서 개발한 1인칭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어느 늦은 오후, 서울의 한 카페에서 대화하고 있는 두 남녀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된 당신(유저)는, 어느새 두 사람의 시점을 통해 치열한 솔로 탈출기에 참여하게 된다.

‘모태솔로’는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스팀에서 이미 ‘매우 긍정적’ 평가로 그 재미와 화제성을 입증 받은 작품이다.

본 작품은 주인공 강기모의 시점으로 진행되며, 대화 중에 등장하는 여러 가지 선택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이야기가 진행된다. 선택지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상황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당신의 선택에 따라 결말에 영향을 주게 된다.

그리고, 게임 중에는 주변 환경 및 사물들과 상호 작용 할 수 있다. 자리에 앉은 채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주변을 조사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미니 게임이 등장해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한다.

CFK는 ‘모태솔로’ 콘솔판 출시와 함께 보다 많은 유저가 ‘모태솔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 플랫폼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는 1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출시일부터 진행하며, 닌텐도 스위치와 PS5는 12월 27일까지, Xbox 시리즈 X|S는 12월 14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모태솔로’ 콘솔판을 구매할 수 있다.

‘모태솔로’ 콘솔판은 CFK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연계 사업인 ‘2023 게임 플랫폼 변환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경기도 소재 중소게임사를 대상으로 콘솔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 글로벌 대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CFK의 플랫폼 변환을 위한 이식개발 기술력이 활용됐다.

CFK는 사업을 통해 ‘모태솔로’ Xbox 시리즈 X|S 버전의 플랫폼 변환을 맡았으며, 이외에도 ‘짤벤져스’, ‘MazM: 페치카’, ‘옥토레이드 VR’, ‘피그로맨스’, ‘지하노역소’ 등도 함께 플랫폼 변환을 맡았다.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와 엔딩이 기다리고 있는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는 2023년 11월 30일, 닌텐도 스위치 및 PS5, Xbox 시리즈 X|S로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