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시프트업, 한국 개발사 최초로 소니가 직접 유통, 지원하는 퍼블리싱 계약 공식화

기사등록 2023-11-24 09:36:24 (수정 2023-11-24 09:36:2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 제품의 제조사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플레이스테이션™5(PS5™)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전했다.

시프트업은 SIE와 협력하여 트리플 A급 대작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PS5 콘솔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시프트업이 대한민국 최초로 소니의 세컨드 파티 파트너사에 합류했음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2019년, ‘프로젝트:이브’라는 명칭으로 처음 개발 소식을 발표하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 AAA급 게임으로 도전할 것을 밝혔다.

이후 2021년,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소개된 게임 중 유일하게 한국어 더빙으로 공개되었고, 미국 유력 매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여러 차례 소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2022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스테이트오브플레이’에서 ‘스텔라 블레이드’라는 공식 명칭과 함께 PS5 출시를 발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이번 계약으로 시프트업이 소니의 세컨드 파티로 공식화되면서 ‘승리의 여신:니케’ 성과로 입증된 개발력, 성공 경험에 공고한 파트너십까지 더해져 흥행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졌다.  

또한,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신규 IP를 만들어 내는 역량에 주목받고 있다.

시프트업의 첫 작품 ‘데스티니 차일드’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차기작인 ‘승리의 여신:니케’ 또한 지난해 11월 출시해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는 물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북미 3위 등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시프트업의 세 번째 타이틀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에도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 일정 및 세부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