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BIC 페스티벌 2023, 성공적인 오프라인 전시에 이어 뜨거운 온라인 전시 열기

기사등록 2023-09-07 10:38:20 (수정 2023-09-07 10:38: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BIC 운영사무국]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Festival 2023, 이하 BIC 페스티벌 2023)'의 성공적인 오프라인 전시에 이어 온라인 전시 또한 뜨거운 열기를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7일 개최된 ‘BIC 페스티벌 2023’의 온라인 전시는 게이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BIC 온라인 전시에 대한 게이머들의 열기는 온라인 티켓 판매 수치의 결과로 나타났다. 온라인 전시 티켓 판매 수는 작년 대비 20% 증가한 결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BIC 조직위는 온라인 전시 종료일까지의 티켓 판매량과 게이머들의 열기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수치와 현황은 ‘BIC 페스티벌 2023’에 대한 국내외 유저 및 팬들의 높은 관심도를 실감케 하고 있다.

공식 어워드 수상작들에 대한 열기도 온라인 전시에서 계속되고 있다. 그랑프리 수상에 빛나는 DANGEN Entertainment의 ‘Dungeon Drafters’와 라이징스타의 흥도르흥돌의 ‘세그먼트 트윈즈’는 다운로드와 뷰 수를 통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어워드 수상작 중, 루키부문 실험성 부문에 이름을 올린 이게게개임의 ‘키키캐키캡’은 다운로드와 리뷰 수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더불어, 일반부문 게임디자인 부문의 수상에 빛나는 Sad Owl Studios의 ‘Viewfinder’와 루키부문 게임디자인부문 수상작 베이스제로의 ‘HYNPYTOL’은 각각 일반부문과 루키부문 뷰수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어워드 수상작이 아닌 작품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 수상작인 일반부문 오프비트의 ‘Playlist’의 경우 최다 리뷰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있어 온라인 전시를 더욱 즐겁게 만들고 있다. 온라인 전시에 참여하는 티켓 구매자, 전시자, 빅커넥터 중 베스트팀, 베스트리뷰어, 베스트게이머를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개인 SNS에서 전시작 리뷰를 작성하고 BIC 공식 SNS에 ‘리뷰 완료’ 댓글을 남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는 온라인 전시에 참여하는 분들로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국내외 게이머들의 열정적인 온라인 전시 참여와 함께, 오프라인 행사 이후에도 BIC 페스티벌에 대한 게이머들의 열기는 끊이지 않고 있다. 'BIC 페스티벌 2023' 온라인 전시는 9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작품을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관람객들은 BIC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티켓을 구매하여 각 작품을 즐길 수 있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오프라인 행사에 이은 온라인 전시에서도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보며 감사함을 느낍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국내외 인디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인디게임 분야에서 큰 트랙을 달리고 있는 개발자와 게이머들의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