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페트라 픽업 들어가는 이유는?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페트라 구원자 픽업: 별 속성 코스모 게이트 고점 노릴 때
- 페트라 아르카나 픽업: 치명타 확률 18% 특수 잠재력 없을 때
 
스튜디오비사이드는 1월 15일까지 '스타세이비어' 캐릭터 '페트라' 뽑기 확률 상승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확률 상승 이벤트 대상은 구원자 '페트라'와 아르카나 '메이드 바이 페트라♡'다. 두 가지 모두 통상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고, 신규 구원자 '왈츠 오브 스타라이트: 아세라' 및 아르카나 '스트라니스의 영애' 확률 상승 이벤트와 겹쳐 아무래도 뽑기 투자를 망설이게 되는 라인업이다.
 
다만, 일부 게이머에겐 꼭 필요한 능력, 특히 아르카나의 경우 치명타 확률 증가 특수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딜러 아르카나 삼신기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자신의 구원자 및 아르카나 보유 상황에 맞춰 뽑기를 투자해 볼 만하다.
 
■ 구원자 '페트라'
 
 
구원자 페트라는 태양 속성 레인저로 자신에게 행동 게이지 증가 및 속도 증가, 상대에게 방어력 감소를 부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여기까진 평범한 레인저로 보이지만, 페트라의 진가는 노바 버스트에 있다.
 
특수기 노바 버스트의 효과는 강인도 고정 피해 2 증가다. 별 속성 적에게 사용하면 스킬 하나로 강인도 피해 4를 주는 것이다. 심지어 특수기 쿨타임은 강화를 하지 않아도 1레벨에 3턴이라 빠르게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코스모 게이트처럼 단일 적을 빠르게 브레이크 시켜야 하는 곳이다. 특히 데모라이기스: 베타 고점을 노리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사용할 구원자가 될 것이다. 
 
■ 메이드 바이 페트라♡
 
 
특수 잠재력으로 치명타 확률 18%를 주는 메이드 바이 페트라♡다. 치명타 피해량이 110%에서 150%로 증가하면서 다른 치명타 관련 아르카나 및 장비와 함께 중요도가 크게 상승했다. 주로 '노 페인, 노 게인', '완벽한 바니걸'과 함께 딜러 치명타 확률 30%을 만들 때 사용하게 된다.
 
딜러 고점을 노린다면 무조건 사용해야 할 아르카나지만, 통상 아르카나라서 일반 뽑기 및 다른 확률 상승 이벤트에서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고, 아포칼립스 지원 패스 아르카나인 '별을 보며 꿈을'로 대체할 수 있어 뽑기를 망설이게 된다. 물론 별을 보며 꿈을과 비교하면 고점 자체는 이쪽이 더 높기 때문에 랭커들은 이쪽을 노리게 될 것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