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당신도 될 수 있다 명탐정! '신월동행' 액자 밖 풍경 탐색도 100% 달성법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초현상탐사 보고서 '신월동행'에는 메인 스토리, 서브 스토리에서 직접적으로 그 내용을 다루지는 않지만 등장인물간의 대화를 통해 이 작중에서는 이미 해결된 초현상/초실체 사건으로 언급되는 일화들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작전 전략 탭을 통해 입장 가능한 특수 탐색에서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 CBT 기간 중에 제공되는 특수 미션 중에 '액자 밖 풍경' 클리어를 요구하는 내용이 있기도 하고, 현상 조사와 전투 대응 외에도 단서 추리와 퍼즐 수행을 통해 독특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플레이할 때마다 꽤니 긴 호흡을 요구함에도 꼭 한번쯤은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CBT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 마음이 급한 팀장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올 클리어를 노리는 방법일텐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액자 밖 풍경을 단 한 번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탐색도 100%를 달성할 수 있는 모범답안을 준비해봤습니다.
 
최단 루트
 
1층 
그랜드 홀 - 1전시실 - 1층 사무실 - 관제실(엘리베이터 2층 개방) - 그랜드 홀 - 2층 이동

2층 
로비 - 2전시실(스케치 램프 획득/일부 잠긴 문과 엘리베이터 3층 개방) - 3전시실 - 창고 - 2층 통로 - 로비 - 3층 이동
 
3층
로비 - 4전시실 - 3층 통로 - 연회장(엔딩 분기) - 경매장(최종보스전)
 
 
 
100% 단서 수집 루트
 
1층 
그랜드 홀 - 1전시실 - 1층 사무실 - 관제실(엘리베이터 개방) - 그랜드 홀 - 2층 이동

2층 
2층 로비 - 2전시실(스케치 램프 획득/일부 잠긴 문과 엘리베이터 3층 개방) - 2층 사무실 - 전력실 - 2층 사무실
- 2전시실 - 3전시실 - 창고 - 2층 통로 - 2층 로비 - 3층 이동
※ 미니맵에 표시된 휴게실은 2층에서 바로 입장 불가
 
3층
3층 로비 - 4전시실 - 3층 통로 - 5전시실(잉그리드와 대화) - 환기 덕트
- [2층]휴게실 - [2층]통로 - [2층]창고 - [2층]통로 - [2층]휴게실
- 환기 덕트 - 5전시실 - 3층 통로 - 연회장(엔딩 분기) - 경매장(최종보스전)
 
 
■ 1층
 
 
그랜드 홀에서 엘리베이터 옆에 비치되어 있는 조각상에서 첫번째 단서인 '완벽한 틈'을 획득한 다음 우측으로 이동하여 1층 사무실에 진입하면 조각상 퍼즐을 풀다가 지쳐버린 게으른 화이트 호크 대원이 있습니다. 
 
게으른 화이트 호크 대원과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나온『같은 별을 바라보다』라는 키워드에 맞춰 회전하는 원판 석상에서 사람 머리 모양을 모두 상단부에 정위치하도록 풀이를 해주면 됩니다.
 
 
 
가운데 원판 석상을 조작하면 좌/우측 원판 석상이 함께 돌아가지만, 좌/우측 원판 석상은 독립적으로 돌아가며 다른 원판 석상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먼저 가운데 원판 석상을 돌려서 정위치로 만들어두고 좌/우측 원판 석상을 조금씩 돌려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퍼즐을 풀어준 다음 대화를 걸면 지원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암구호를 잊어버렸다'고 하면 게으른 화이트 호크 대원이 '번하 대마왕'이라는 답어를 알려줍니다. 
 
바로 다음 방인 1층 사무실에서 다른 화이트 호크 대원을 마주칠 경우 팀 편성상 13 이상의 사고력을 보유하고 있으면 암호 추론을 시도할 수 있지만, 퍼즐 풀이 후에는 추론 과정 없이 바로 암호를 대답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열리므로 어지간하면 퍼즐 풀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암구호를 대답하여 전투를 스킵하는데 성공하면 바로 옆 서랍장에서 두번째 단서 '액자 밖 풍경 특성'을 입수할 수 있으며, 왼쪽으로 이동하면 1층 관제실에 입장하여 초실체와 전투 중인 화이트 호크 부팀장 '번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바로 직진하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 위를 살펴보면 세번째 단서 '미술관 CCTV 영상 1'과 네번째 단서 '미술관 CCTV 영상 2'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신월(오렌지 블레이드)를 인식한 번하는 번하는 본국 지시에 따라 신월 측에 전투를 걸어오며 이는 회피 불가능한 전투입니다. 다만 다른 화이트 호크 대원들과 대화할 때처럼 암구호를 대답하는 능청스러운 대화 선택지를 고를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답어 '번하 대마왕'을 번하 본인에게 시전하면 어이없어 하는 반응과 함께 고유 업적을 하나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해당 선택지로 답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번하와의 전투에서 승리한 다음 신월은 그저 문제를 해결하러 왔을 뿐이라고 협상을 진행할 수 있으며 어떤 선택지를 골라도 정상적으로 협상이 타결되지만, 팀 편성상 최소 16 이상의 정보력을 보유해야 다섯번째 단서인 '작전 권한 위임장'을 획득할 수 있고 이 시점부터 화이트 호크는 완전히 아군화되므로 관제실에 있는 노트북으로 엘리베이트 잠금 단말을 해제하고 그랜드 홀에 있는 화가와 간단한 대화를 한 뒤 2층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 2층
 
2층 진입 후 로비에서 퇴각하는 화이트 호크 대원들을 추격하는 초실체를 제거한 다음 맵 중앙에 위치한 문을 통해 2번 전시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시실에서 로비로 가는 문은 잠금처리되기 때문에 이동하기 전에 땅에 드랍되어 있던 소모품은 전부 챙겨줍니다.
 
2번 전시실에서 조안을 지원하여 초실체를 제거하면 조안이 1회 작전팀 무료 회복과 함께 여섯번째 단서이자 기믹 아이템인 '스케치 램프 권한 카드'를 제공합니다. 스케치 램프 권한 카드를 획득하면 초현상으로 오염된 기물에 대해 램프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정화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해집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을 위한 최단 루트는 우측을 통해 건물 반바퀴를 돌아 2층 로비로 향하는 것이지만 좌측으로 이동하면 램프를 활성화한 후 사무실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사무실 좌측에 위치한 두번째 서랍을 열면 일곱번째 단서 '액자 밖 풍경 사고'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앞에 쓰러져 있는 램프를 세워 활성화 한 다음 전력실에 진입하여 좌측으로부터 순서대로 서버를 켜서 사무실 우측에 있던 김씨를 구출하면 추후 3층에서 사용하게 될 기믹 아이템이자 여덟번째 단서 '직원 권한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전시실로 돌아와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오염된 3전시실 문이 있으며 램프를 켜서 정화한 뒤 입장이 가능합니다. 3전시실 그리고 3전시실과 연결된 2층 창고는 초실체가 정찰하고 있으나 지형 지물에 몸을 숨긴채 이동하여 들키지 않으면 전투를 스킵할 수 있습니다. 
 
2층 창고에서 좌측으로 이동하여 연결 복도로 넘어오면 예술 평론가 주숭을 조우할 수 있으며 대화하는 과정에서 팀 편성상 최소 13 이상의 교섭력, 사고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아홉번째 단서 '주숭의 잡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결 복도 중앙에 휴게실로 향하는 문이 있으며 미니맵상에도 표기되지만 2층에서는 진입할 수 없게 막혀 있기 때문에 무시하고 좌측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좌측으로 넘어오면 엘리베이터가 위치한 2층 로비로 들어올 수 있으나 주숭의 아들이자 1층에서 만났던 화가 주하가 그림으로 그려진 초실체를 소환한 뒤 달아납니다.
 
초실체를 제거한 다음 엘리베이터가 있는 왼쪽으로 이동하다보면 바닥에 놓여진 열번째 단서 찢어진 페이지 '실패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면 램프를 켜서 버튼을 정화한 뒤 3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3층
 
 
 
3층 로비에 진입하자마자 정찰 중인 초실체가 2마리 있습니다. 우측 방향으로 진행하며 엄폐물에 몸을 숨겨 이동하다 보면 3번 엄폐물과 4번 엄폐물 사이 바닥에 떨어진 2장이 보입니다.
 
엄폐 상태에서도 상호 작용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그 상태로 3장을 회수하면 열한번째 단서 찢어진 페이지 '그려' 열두번째 단서 찢어진 페이지 '난', 열세번째 단서 찢어진 페이지 '기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4전시실로 입장하면 화면 중앙에 있는 조각상이 들고 있는 석고 검에 상호작용이 활성화되므로 이를 회수하여 보관합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연결복도로 들어가면 문을 두들기는 초실체와 함께 바닥에 찢어진 종이가 떨어져 있습니다. 초실체를 제거하고 종이를 회수하면 열네번째 단서 찢어진 페이지 '원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스토리 진행을 위한 최단 루트는 우측을 통해 연회장과 경매장을 방문하는 것이지만 여기서 좌측으로 이동하면 5전시실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5전시실 입장을 강제로 열기 위해서는 팀 편성상 최소 13 이상의 체급을 요구하지만, 만약 2층에서 김씨를 구출했다면 제공받은 직원 권한 카드로도 쉽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5전시실에 진입하여 좌측으로 이동하면 잉그리드가 있습니다. 잉그리드와 대화한 다음 옆에 있는 램프를 켜서 통풍구를 정화하면 아까 진입할 수 없었던 2층 휴게실로 이동이 가능해지며 2층 휴게실을 왼쪽으로부터 쭉 훑어주며 단서 일기장 페이지 4장을 회수하면 마지막 단서인 '주하의 일기'가 완성됩니다.
 
한편 휴게실 중앙에 위치한 조각상에게 석고 검을 쥐어주고 휴게실에서 2층 통로를 거쳐 2층 창고에 진입한 다음 캐비넷을 열어 도난 방지 카드를 회수하여 잉그리드에게 전달하면 모든 서브 임무가 클리어 처리되며 탐색도 10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회장에 입장하면 주숭과 대화하여 이번 초실체 사건의 진상과 함께 주하의 심정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며 여기서 마지막 단서인 주하의 일기장 완성 여부에 따라 엔딩이 분기됩니다.
 
탐색도 100%는 초회차 플레이에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폭주 모드 클리어와 2가지 엔딩을 모두 수집하는 업적을 채우려면 최소 2번의 플레이가 요구되기 때문에 가급적 일반 난이도인 균형 모드에서 100%를 채우는 것이 좋으며, 도전 콘텐츠인 폭주 모드에서 최단 루트로 전투를 최소화하는 편이 쉽고 빠른 클리어의 지름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