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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자산업쪽에 가까운 평가를 받을 때도 있었지만, 관점에 따라 유해물로 보는 상황이 있을때면 어김없이 문책의 화살을 받았다. 게임중독은 다른 일상생활보다 게임을 우선시하게 만드는 등의 부정적인 비판이 뒤따랐다. 하지만 상황이 변하고 있다
[기획] 2020-09-20 12:23:03 이승우 기자
... ◆ 코딩 교육과 게임 넥슨이 진행한 청소년 코딩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 게임과 교육의 융합 중 가장 익숙한 것을 손꼽아보라면 단연 코딩 교육을 들 수 있다. 2018년부터 의무교육에 편성된 코딩은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획] 2020-09-20 12:22:14 이정규 기자
... 하다못해 승리를 위해 팀 단위의 활발한 의사소통이 전제되는 AOS 장르에서조차일단시작하자마자 모든 유저의 채팅을 차단하는 명령어를 입력 후 간단한 핑과 명령어로만 의사소통을 하고 있을 정도니정치질에 굉장히 취약한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최근 들어
[리뷰/프리뷰] 2020-09-19 18:18:10
... 이처럼 일부 콘솔은 지금까지 독점 게임을 내세워 하드웨어를 견인해왔지만, 크로스 플레이나 기종 간 이식이 활발해지면서 이런 마케팅도 줄어드는 추세다. 예를 들어 플레이스테이션의 독점 게임은 다른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드물었지만, 최근에는 '호라이즌 제로 던
[기획] 2020-09-19 09:21:09 성수안 기자
... 캐주얼 레이싱이 상승세를 얻는데에는 조작의 이점이 있다. 정통 레이싱과 다르게 해당 플랫폼 기기 만으로 충분히 재미를 살릴 수 있다는 점이다. 반대로 시뮬레이션 형태의정통 레이싱 게임의 경우 레이싱휠이 아니라면제대로 된 조작의 맛을 살릴 수 없다는 의견이 많다
[리뷰/프리뷰] 2020-09-19 09:20:37 이정규 기자
... 이렇게 세상에 VR이라는 것이 공개되면서게이머들의VR에 대한 기대는 가파르게 상승한다. 조금만 기다리면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나 보던 가상현실 게임을 나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머리에 뒤집어쓰기만 하면전투기 파일럿, 달 착륙선의 크루, 대마법사, 창공을 가
[기획] 2020-09-18 19:17:23 배향훈 기자
... ■ 아케이드 리듬게임의 시작 : 손에서발로, 다양한 방법으로 리듬을 맞추다. 1997년, 코나미에서 만든 ‘비트매니아’는 현재 리듬게임의 기본 요소라 할 수 있는 ‘음악의 특정 타이밍에 맞게 특정 표식을 버튼을 눌러 처리한다&rsquo
[기획] 2020-09-17 16:41:33 오승민 기자
... ‘인모스트’는 ‘처클피쉬’에서 2019년 10월,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출시한 퍼즐 플랫포머 게임으로 지난 8월 21일, 스팀으로도 정식 출시가 됐다. 플레이어는 세 명의 캐릭터로맵을 오가며 각종 오브젝트를 활용해 NPC가 주는
[리뷰/프리뷰] 2020-09-16 18:51:01 오승민 기자
...그리고 그런 게이머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작품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나오는 중이다. 과연 비교적 최근까지 출시되고 있는,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는 픽셀-도트풍 레트로 게임들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는 왜 그런 게임에 매력을 느끼는 것일까? ■ 셔블 나이트 (2
[기획] 2020-09-14 10:44:24 신호현 기자
... 그리고 더 나아가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사 또한 게이머가 게임 플레이에 크게 집중하지 않더라도 쉽게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시스템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게이머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게임 내 캐릭터가 특정 행동을 반복하거
[기획] 2020-09-13 20:23:17 이시영 기자
... 스마트폰이 가져온 게임의 변화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역시 '트레이딩 카드 게임'에서 파생된 '수집형 카드 게임(Collectible Card Game)'이다. 수집형 카드 게임은 스마트폰의 큼지막한 화면과 높은 해상도를십분 활용해 양질의 일러
[기획] 2020-09-12 18:31:22 성수안 기자
... 예를 들어 '1066년 잉글랜드의 운명'에서 노르웨이의 왕 '하랄 하르드라다'를 플레이할 경우 역사대로 온 유럽 대륙을 뛰어다닐 수있지만, 반대로 내정에 힘쓰는 현자왕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또한 역사 속 군웅뿐만 아니라 변방의 소영주까지 수
[리뷰/프리뷰] 2020-09-11 10:07:35 성수안 기자
... 이에따라 우리 일상 생활에서 '대면'으로 이뤄지던 많은 활동이 '비대면'으로 전환됐고 과거와는 다른 사회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와 모임 활동이 줄어들었다. 또, 일부 회
[기획] 2020-09-09 19:07:17 이시영 기자
... 나름대로 머리를 굴려봤더니 새로 나올 게임의 결과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재미 없던 게임이 재미있어지는 것을 기대하는 것도 어불성설이니차라리 지금 재미있는 게임을 이야기하는 게 맞지 않을까라는 결론이 나왔다. 당장 재미있는 게임이라면 말도 안되는 수준의 버그
[기획] 2020-09-09 19:06:53 신호현 기자
... 최근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의 발전에 발맞춰 고사양 게임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재미난 점은 이러한 고사양 게임의 경우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어디서든 짤막하게 즐기는' 장르가 아니라 계속해서 게임을 유지해야 하는 MMORPG 장르가 많다는 점이다. 장시간
[기획] 2020-09-09 19:06:35 이정규 기자
... 하지만 그것도 잠시,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여타 장르의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 시장의 확대로 끊임없는 쇠퇴의 길을 걷게 됐다. 물론 RTS 장르의 약세 속에서도 스타크래프트 및 워크래프트의 후속작과 '토탈 워' 시리즈, '컴퍼니 오브
[리뷰/프리뷰] 2020-09-09 19:06:16 이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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