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김형석, "스토리와 특정 인물 연출, 심각하게 논의 중"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김형석 PD는 10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향후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전했다.
 
김형석은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 '◤디렉터의 감사 편지◢ 200만 다운로드 감사 메시지'에서 출시 후 서버 불안정과 콘텐츠 오류, 스토리 피드백, 로그라이크 덱빌딩 콘텐츠, 첫 번째 시즌을 언급했다.
 
먼저 서버 불안정 및 콘텐츠 오류에 대해선 "론칭 후 초반 서버 불안정과 일부 콘텐츠 오류 등으로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개발사와 퍼블리셔 모든 인원이 문제 해결에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많은 게이머가 주목하고 있는 스토리에 대해 "게임의 피폐함과 잔혹함이 부족하다는 의견, 캐릭터 내면의 무거운 이야기를 기대하시는 등 많은 유저분들이 좀 더 다크한 세계관에 대해 갈증이 있으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인물이 게임 세계에서 일부 대사와 연출들로 인해 더 주인공인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은 개발팀 내부에서도 심각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좀 더 세계관에 몰입하고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도록 확실히 개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개선 의지를 밝혔다.
 
로그라이크 덱빌딩 콘텐츠는 피로도를 낮추고 반복 플레이의 만족드를 개선하기 위해 1회성 공헌도 포인트로 육성 재화나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이며, 전투에만 집중하는 플레이나 카드 제거 기능에 대한 접근성 등 더욱 경쾌한 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전했다.
 
마지막으로 은하계 재해 첫 번째 시즌에 대해선 안내 영상을 준비해 공개할 것으로 말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