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소통 생방송 '호크토크 스페셜'을 24일 진행했다.
이날 호크토크 스페셜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7,777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한 7777만 DL 갓 페스티벌의 막이 오를 것임을 밝혔다.
7777만 DL 갓 페스티벌에서는 오리지널 스토리이자 외전격의 '라그나로크' 스토리가 다시금 펼쳐질 예정으로, 9챕터 죄업의 불꽃에서는 아스가르드로 납치된 펜리르와 쉐르를 구하고자 로키와 함께 아스가르드로 진격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신규 영웅으로는 '스쿨드'가 등장한다. 라그나로크 스토리 상에서 쉐르가 어린 소녀의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8챕터 마지막 부분에서 쉐르의 정체가 스쿨드였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 영상에서는 스쿨드 외에도 노른의 세 자매인 베르단디와 우르드도 모습을 드러내면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마지막 미래】 운명의 여신 스쿨드 (이하 스쿨드)'는 불명일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거인 종족으로 등장했다. 게다가 라그나로크 특징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덱 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즉 스쿨드는 거인족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영웅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스쿨드는 매우 높은 투급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 반격 자세를 잡는다는 것이 핵심이다. 기본적으로 라그나로크 및 거인 종족에게 운명의 실타래 및 예지의 실타래를 부여한다.
운명의 실타래는 생명 관련 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해제 시 해당 아군의 스킬을 랭크 업 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다음으로 예지의 실타래는 운명의 실타래가 해제될 때 적용되는 효과로, 모든 능력치 5%, 공격 관련 능력 15%, 주는 피해 50% 증가 효과가 있으며 3회까지 중첩되기에 아군 영웅의 파괴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아울러 자신이 자세를 취할 경우 거인 및 라그나로크 소속 아군의 최종 피해량을 50% 감소시키며, 예지 효과가 부여될 때마다 기본 능력치 7%씩 증가한다. 예지 효과로 반격한 적군에게는 주는 피해 40% 감소 효과를 부여하면서 적의 공격을 예봉한다.

개성과 더불어 결속도 보유하고 있다. 결속 효과가 적용된 아군 영웅의 생명 관련 능력이 10% 증가하는데, 해당 효과는 필살기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스킬은 단일 대상 통찰 피해를 주는 '크레센트 그레이스'와 반격 자세 효과를 가진 '언바인드 프로퍼시'를 보유했다. 특히 크레센트 그레이스는 예지의 실타래가 걸린 상태에서 적 공격 시 전체 공격 스킬을 봉쇄하며, 언바인드 프로퍼시는 예지를 통해 적군 공격 전 반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살기 '시스터즈 오브 페이트'는 자신에게 예지의 실타래 2개를 부여한 후 모든 적에게 통찰 피해를 준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예지의 실타래 2개가 부여되는 만큼 전체 공격 스킬 사용 불가 효과가 즉시 적용된다.



방송에서는 현재 PvP의 주요 메타 중 하나인 마신덱을 상대로, 스카디와 킹&다이앤, 스쿨드로 구성해 대전을 펼쳤다. 스쿨드는 반격 자세로 적이 공격하기 전에 타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적 공격 전에 타격하면서 흡혈하기에 높은 생존력을 보여줬다.
스쿨드는 '7777만 DL 갓 페스티벌 뽑기'에서 획득 가능하며, 해당 뽑기 라인업에는 아서와 토르, 반반 마엘 등이 포함돼 있다. 특별 출석 이벤트 2종이 개최되는데, 다이아 총 200개와 전야제 스페셜 154회 뽑기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게임 플레이를 통해 '운명의 예언 상자'를 획득하게 되는데, 해당 상자에서는 최소 다이아 30개에서 최대 20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세계수의 탑: 전사의 전당'이 오픈된다. 지하계의 기억 '다섯 번째 기억' 클리어 시 오픈되며 일반 스테이지 4개와 보스 스테이지 1개로 구성돼 있다. 영웅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진각성 영웅으로만 덱을 구성 가능하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다이아와 함께 '와일드' 코스튬 세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왕자 트리스탄' 신규 성물의 등장도 예고했다. 왕자 트리스탄의 성물 '발라스칼프로 향하는 빛'은 여신 아군 영웅이 단일 공격 스킬 사용 시 여신 아군의 공격 관련 능력이 5%씩 증가한다. 아울러 적군 턴에 스킬을 사용한 적군에게 1턴 간 공격 관련 능력 10%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신규 아티팩트 '7777만 DL 갓 페스티벌 기념'이 추가된다. 라그나로크 특징을 가진 아군이 자세를 취하면 아군 영웅의 기본 능력치가 최대 7% 증가, 적군에게 받는 피해가 최대 10% 감소한다.

7777만 DL 갓 페스티벌 기념 장비 관련 개선도 이뤄진다. 장비 강화 및 연속 강화 창에서 강화 후 변화되는 능력치가 표시되며, 영웅 장비 각 부위 교환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면서 장비 교환 편의성을 높인다.
아울러 마수전 난이도 완화가 이뤄지는데, 1층부터 3층까지는 요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마수 별 스테이지 최초 클리어 보상 및 주간 도전 보상을 매주 1회 제공한다. 라타토스크 3층의 경우에는 확정 보상이 추가된다.
진각성 업적 및 칭호가 마련된다. 진각성 100회 시 총 51개의 다이아가 주어지며, 진각성 50회 시 아이템 창고 5개 증가, 200회 시 장비 창고 3개가 증가한다. 주 단위로 운영되는 마신왕전 교환소가 추가돼 기억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루트가 새로이 등장한다.


방송에서는 시청 보상으로 SSR 진화의 목걸이 6개, 모루 100개, 바람의 근원 및 강물의 근원 각 1개 등이 주어졌으며, 7777만 DL 기념 깜짝 퀴즈 이벤트를 통해 6주년 특별 굿즈 키캡을 선물로 제공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7777만 DL 갓 페스티벌' 및 신규 영웅 '【마지막 미래】 운명의 여신 스쿨드'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