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8월 7일(목) 신규 업데이트 'WE ARE ABSOLUTE'에서 공개 예정인 신규 스토리 'ABSOLUTE'의 키 비주얼과 콘셉트 PV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인 챕터에서 한 차례 파워업 이벤트를 겪은 '앱솔루트' 스쿼드가 주역입니다.
'엠버 : 택티컬 업'을 시작으로 한주 간격으로 '은화 : 택티컬 업', '베스티 : 택티컬 업'이 차례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택티컬 업 플랜이 이루어진 이후의 이야기인 만큼 이번 스토리는 메인 챕터 36챕터 이후 시점으로 보입니다. 택티컬 업 플랜을 마치고 수정 지역에서 돌아온 이후 앱솔루트 스쿼드가 새로운 임무를 받게 되고, 한편, 계속되는 악몽에 시달려 지쳐있는 은화의 앞에 미지의 랩쳐가 나타나며 생기는 일을 다룰 예정입니다.

오랫동안 슬럼프를 겪었던 '라피' 만큼이나 '앱솔루트' 멤버들, 특히, '은화'는 '라피'의 빈자리로 인해 과거에 얽매여 오랫동안 정체기를 겪었다고 하죠.
화해 아닌 화해를 한 이후 '라피'는 '라피'대로 각성하고, '앱솔루트' 스쿼드 역시 택티컬 업을 통해 한층 더 성장했다는 의미인 만큼 이러한 내면의 성장을 이루는 내용, 그리고 '앱솔루트' 스쿼드가 비로소 셋이 완벽한 팀워크를 이루는 세 사람만의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앱솔루트'와 대조되는 스쿼드인 '메티스' 스쿼드의 경우 최초 등장 당시 '라플라스'의 이벤트 스토리 'HIGHTECH TOY'는 물론 메인 시나리오에서는 일부 챕터에서 주인공급으로 활약하며 많은 서사를 받아 왔고, 또, 멤버들이 애장품 업그레이드까지 받으며 다양한 스토리를 받았던 것에 반해 '앱솔루트'는 그 역할이 다소 미진했던 바가 있습니다. 이참에 제대로 스쿼드 메인 스토리를 받게 됨으로써 아쉬움을 털어낼 기회일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은화'의 앞에 나타났다는 미지의 랩쳐가 '글러트니'와 같은 또다른 칠죄종을 말하는 것인지, 헬레틱이나 토커티브, 혹은 포비스트같은 변종일지도 궁금해지네요.
한편, 이번에는 특별히 '앱솔루트 택티컬 업' 관련 업데이트 PV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앱솔루트' 스쿼드 내부에 만연해 있던 여러 문제들, 감정들을 가볍게 들여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피'가 떠난 이후 '앱솔루트'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들이 얼마나 심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을지, '라피'와의 애증의 관계가 잘 전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엠마-은화-베스티' 3인 택티컬 업 버전의 실제 전투 장면과 버스트 스킬 연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셋의 택티컬 업 플랜에 따라 '은화'의 저격 장면, '엠마'의 바디 용액 사용 장면, '베스티'의 무장 전개 장면이 담겼습니다.
또한, '은화'의 완전 색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한정 코스튬 '은화 : 택티컬 업 - 데이 오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레스 차림의 은화라니, 첫 코스튬을 굉장히 센 걸 받았네요.

'승리의 여신: 니케'는 8월 7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 'WE ARE ABSOLUTE' 외에도 메인 시나리오 챕터 39, 40 추가, 로스트 섹터 추가 개방, 신규 콘텐츠 솔로 레이드 뮤지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PV - ABSOLUTE | 승리의 여신: 니케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