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앱솔루트' 택티컬 업 라인업의 두 번째 '은화 : 택티컬 업'의 소개&프로필을 공개했습니다.
택티컬 플랜을 통해 가장 많은 이미지 변신을 한 것이 바로 은화였죠. 일단은 굉장히 호불호가 상당했던 이마 깐 사다코(?) 스타일을 벗어나 세련되어진 머리 스타일 덕분에 앱솔루트 최대의 적 빵 모자도 잘 소화하며, 무엇보다도 노출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이 특징입니다.

'은화 : 택티컬 업'은 '화력형'에 '저격 소총(SR)'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아군을 강화하면서 강력한 공격을 하는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화력을 보조하고, 카모플라쥬 상태에 따라 자신의 화력을 강화합니다.
이번 택티컬 플랜에서 '은화'는 장비 부분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다고 언급됩니다. 단지 더 고성능의 스코프를 장착하고, 상황에 따라 특수 탄환을 사용할 있도록 가변성을 높였다고 하죠.
이미 완성형에 가까운 능력을 가진 것으로 나와 장비나 능력적인 특징보다 한때 과거에 얽매여 있는 은화가 응어리를 풀어내고 망설임이 사라지며,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수치적인 스펙에서 한층 더 성장한 상태입니다.
또, 목에 두르고 있는 스카프를 카모플라쥬 기능이 있어서 방주 최고의 저격수인 그녀가 더욱 저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스토리상에서는 베히모스의 압도적인 피지컬을 제압하기 위해 관통 탄환으로 피부를 뚫고 체내에서 폭발하는 식의 지연 신관을 사용하는 등 공략 대상에 따라 특수 탄환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화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관통 탄환 외에도 여러 특수 탄환을 사용하는 형식일지, 아니면 콕 짚어 언급된 뛰어난 관통 능력으로 강력한 극딜을 하는 타입일지가 궁금해 집니다.
'은화'의 경우 담당 성우 사문영 성우님의 건강 상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교체 이슈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소 신경질적이고 차갑고 표독한 느낌이 강했던 '은화'의 목소리가 더 진중하고 굵어졌습니다. 은화의 설정이 프로페셔널하고 엘리트 군인 같은 면모가 있으므로 이 스타일도 잘 어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NIKKE 프로필】 은화 : 택티컬 업(Eunhwa: Tactical Upgrade)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