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승리의 여신: 니케', 픽업 일정도 택티컬...! '엠마-은화-베스티' 제트 스트림 어택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8월 7일(목) 업데이트 세부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주말 예고한 바와 같이 이번 업데이트는 '앱솔루트' 스쿼드 3인방 '엠마', '은화', '베스티'의 파워업 버전, '택티컬 업' 픽업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모두 한번에 등장한 것은 반갑긴 하지만 3중 픽업 일정이라 9월까지 고난의 행군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택티컬 업은 파워업 스펙일 뿐 오버스펙이 아니란 점이네요.
 
먼저 8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 앱솔루트의 다정한 맏언니 '엠마 : 택티컬 업' 픽업이 진행됩니다.
 
 
'엠마 : 택티컬 업'은 '지원형''머신건(MG)'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아군의 생존을 돕고 공격 능력을 강화하는 지원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공격 능력과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강화하여 보조합니다.
 
스토리상 의상에 용액이 내재되어 있고, 자유자재로 분사해서 상대에게 영향을 주거나 기계적인 간섭을 하는 것으로 묘사됐는데 역시나 비슷한 능력을 살린 지원형으로 등장했습니다. 
 
또, 8월 14일부터 9월 4일까지, 앱솔루트 스쿼드의 리더 '은화 : 택티컬 업' 픽업이 진행됩니다.
 
 
'은화 : 택티컬 업'은 '화력형' '저격 소총(SR)'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아군을 강화하면서 강력한 공격을 하는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화력을 보조하고, 카모플라쥬 상태에 따라 자신의 화력을 강화합니다.
 
장비가 크게 변하지 않은 대신 관통 폭발형 특수 탄환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카모플라쥬 능력이 있는 스카프를 활용한다고 했었는데 딱 소개 그대로의 능력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앱솔루트 스쿼드 막내 '베스티 : 택티컬 업' 픽업이 진행됩니다.
 
 
'베스티 : 택티컬 업'은 '화력형' '로켓 런처(RL)'를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방어 무시 대미지와 넓은 폭발 범위를 가진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폭발 범위가 더 확장됩니다.
 
스토리 내에서 보유 미사일도, 제어 가능한 미사일 수량도 늘어나 '걸어다니는 포대'가 됐다고 표현된 바 있었는데 '베스티' 특유의 무지막지한 화력의 면모가 더욱 올라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순하게 예상해 보자면 '은화'가 보스 단일 타겟용이라면 '베스티'는 잡몹 섬멸용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관련하여 신규 이벤트 스토리 'ABSOLUTE'가 추가됩니다.
 
 
지난 메인 챕터에서 택티컬 업 플랜을 마치고 수정 지역에서 돌아온 이후 앱솔루트 스쿼드는 새로운 임무를 받게 됩니다. 한편, 계속되는 악몽에 시달려 지쳐 있는 은화의 앞에 미지의 랩쳐가 나타난다고 하네요.
 
전혀 예상이 안가는 스토리입니다만, 지난 메인 챕터에서 멋진 모습으로 등장해 지휘관 일행을 도와준 이후 방주로 복귀한 앱솔루트 스쿼드의 후일담을 볼 수 있겠고, 이들이 단순 파워업 뿐만 아니라 실제 어떠한 내적 성장을 이뤄냈는지 비중 있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능한 스쿼드였던 만큼 메인 스토리나 이벤트 스토리에서 자주 얼굴을 비췄던 '앱솔루트' 입니다만 이렇게 단독 스토리를 받게 되니 반갑기도 하고, 또, 앞으로 이런 식으로 스쿼드 전체가 파워 업 하는 이벤트가 있다면 비슷한 형태의 이벤트 라인업을 따라갈 것을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당장은 '메티스' 스쿼드가 있겠네요.
 
 
또한, '39챕터 운명을 뒤흔들 [인자]''40챕터 헤매고 나아가기 위한 [선택]'이 업데이트됩니다.
 
지난 챕터에서 지휘관 일행은 '파워업한 메티스'가 '포비스트' 측에서는 '지즈'가 새롭게 합류한 상태에서 탐식, '글러트니'와의 조우가 있었죠. 이후 혼란스러운 틈을 노려 달아난 '포비스트' 일행이 변종 마더웨일에게 먹히며 끝난 바 있습니다. 자력 탈출은 힘들겠고, 결국 지휘관 일행의 도움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에야 말로 마지막 포비스트가 등장하게 될까요?
 
또, 한편으로는 '아니스'의 파워업 스토리가 분명한 아이돌 이야기도 이번에는 끝을 맺게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심지어 이쪽은 '도로시'도 엮여 있죠.
 
메인 시나리오가 개방됨에 따라 '로스트 섹터 EX 11과 EX 12'가 신규 개방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바 있는 신규 콘텐츠 '솔로 레이드 뮤지엄'이 오픈됩니다.
 
과거 솔로 레이드에 등장했던 보스들과의 전투를 다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업데이트 후 우선 '마더웨일'과 '블랙스미스', '울트라' 총 3종의 보스와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챌린지'와 '노 리미트'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보스의 챌린지 모드를 모두 클리어 하면 노 리미트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 솔로 레이드 테두리 레플리카와 소장품 관리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별도의 방주 랭킹 또한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 외 업데이트 내역]
 
- 14 Day Login 이벤트 'TACTICAL UP'이 진행됩니다.
- 21 Days Login 이벤트 'NOT TACTICAL'이 진행됩니다.
  ㄴ 한정 코스튬 '은화 : 택티컬 업 - 데이 오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이벤트 JINX PLAYER가 아카이브에 추가됩니다.
- 9월 미션 패스로 '엑시아'의 한정 코스튬 '해커 래빗'이 추가됩니다.
- '은화'의 한국어 성우님이 변경됩니다.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