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제작 의뢰 주고 받아 수집 효과 완성! '성자의 성배' 이벤트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3-05-25 11:21:51 (수정 2023-05-25 11:21: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선 성자의 성배 제작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성자의 성배 제작 이벤트는 30레벨을 달성한 모든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는 '제작'을 통해 신성한 투구, 각반, 갑옷, 신발을 만들고 수집하여 강력한 수집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이벤트다.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긴 해도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골드 획득량 10% 증가, 기본 피해 등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해 주고 있다.

6월 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 필드 36레벨 이상의 몬스터, 격전지 내 4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성자의 성배'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재료 삼아 이벤트 방어구를 만들 수 있다. 각 방어구 별로 하루에 5개까지만 제작할 수 있으며, 수집에 등록할 때 강화 수치를 일정량 올려야 해 모든 옵션을 받으려면 부지런히 사냥하고 제작해야 한다.

다만 각 장비 별로 전문 제작이 지정되어 있는 문제점이 있다. 전문 제작'의 경우 힘 계열 클래스에 집중된 단련의 제작술, 민첩 계열 클래스에 집중된 도약의 제작술, 지능 계열 클래스에 집중된 총명의 제작술, 장신구 및 소모품에 집중된 번영의 제작술까지 4개로 나뉘는데, 각 제작술별로 이벤트 장비 한 종류만 직접 만들 수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의뢰소'를 적극 이용해야 한다. 나이트 크로우에선 자신이 재료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다른 이용자가 제작하여 완성품을 거래하는 '제작 의뢰'가 가능하다. 의뢰자는 재료를 가지고 있다면 보수를 설정해 등록할 수 있다.

이때 특정 숙련 등급 이상부터 의뢰를 수령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 숙련 등급이 높으면 대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의뢰 수행인이 대성공을 띄우면 대성공 옵션이 적용되어 의뢰자에게 돌아간다. 이에 대해 대성공 추가 보상을 설정하여 제작자가 자신의 의뢰를 수행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도 있다.

의뢰 보수는 다이아로 고정되어 있다. 만약 자신이 굳이 높은 단계 강화 수치까지 노리지 않고 적당히 수집 능력치를 누리겠다면 매일 의뢰소에 들러 자신의 제작 횟수를 최대한 사용해 다이아를 수급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이벤트 장비는 숙련 등급 '노련'부터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문 제작술 별로 이벤트 장비 제작 횟수가 모두 다르게 지정되어 있긴 해도, 이를 노리고 제작술을 계속해서 바꾸면서 여러 장비 의뢰를 수주하기엔 제약이 걸린다. 

제작술을 바꿀 때마다 숙련도 경험치가 초기화되는데, 수습에서 노련 등급으로 올리려면 희귀 등급 장비를 하나 새로 만드는 경험치가 필요해 제작술을 바꿔서 얻는 의뢰 보상보다 노련 등급으로 다시 올리기 위한 재료비의 값어치가 더 비쌀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