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코리아보드게임즈 역대급 오프라인 행사 '파주슈필 2023' 성료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3-04-17 11:56:16 (수정 2023-04-17 11:55:3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코리아보드게임즈는 16일, 17일 주말 양일 간 경기 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코리아보드게임즈 단독 오프라인 행사 '2023 파주슈필 오프라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파주슈필을 엔데믹과 맞물려 오프라인 행사로 확장한 행사다. 슈필은 독일에서 매년 진행되는 글로벌 최대 보드게임 행사 '슈필'을 본따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위치한 파주와 슈필을 더해 만들어진 코리아보드게임즈 잔독 행사이다.

그동안 건물 내에서 주로 진행되던 보드게임 행사가 이번에는 경기 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통채로 활용해 역대급 보드게임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했으며, 사전 예약을 한 관람객에게는 '할리갈리'와 '사운드 퀴즈쇼'를 무료로 제공했다. 아이를 동반한 관람객에게는 추가적인 아이용 게임을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작 보드게임 '커피러시'와 '그래비트랙스' 체험존이 단독관으로 운영됐으며, 패밀리 게임 위주의 별도 보드게임 체험관이 운영됐다. 가족 나들이의 개념이 컸던 행사인 만큼 게이머스 게임보다는 패밀리 게임 위주의 체험이 주를 이루었다. 야외존에서는 독특한 알까기 보드게임 '크로키놀'과 거대한 '할리갈리 컵스' 등을 체험해볼 수도 있었다.

일부 장소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을 무료로 배포하는 등 게릴라성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풍성한 행사를 선보였다.

스토어에서는 커피러시를 비롯해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었다. 특히, '블랙엔젤'이나 '여명의 제국', '글렌모어' 등의 전략 게임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아직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않은 '커피러시'를 비롯해 한동안 품절이었던 게임이 재입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파주슈필 오프라인 행사와 별개로 파주슈필 온라인 행사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