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소니, 장애인 위한 PS 5용 신규 컨트롤러 '프로젝트 레오나르도' 발표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23-01-05 17:33:58 (수정 2023-01-05 17:29:2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소니는 한국 시각으로 1월 5일, 라스 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2023년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 2023) 행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 5 전용 특수 컨트롤러로 '프로젝트 레오나르도(Project Leonardo)'를 발표했다.

소니는 '프로젝트 레오나르도'에 대해 '접근성'이라는 플레이스테이션 본연의 주제에 충실하기 위해 개발한 컨트롤러라는 설명과 함께 신체적 결손이 있는 게이머들을 위해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더 쉽고, 편안하게,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개발 배경을 밝혔다.


버튼 배치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프로젝트 레오나르도는 직접 들고 플레이할 필요가 없고 표준 컨트롤러의 특징인 손가락을 전부 사용하는 것을 상정한 버튼 배치가 강제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 환경과 지속성에 있어 제약이 확연하게 줄어들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아날로그 스틱 캡과 버튼을 수시로 교체할 수 있어 다양한 컨트롤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밝혔다.

또한 컨트롤러에서 2개 이상의 버튼을 동시 조작하는 것을 특정 버튼 입력으로 대체하는 '버튼 매핑'과 버튼 배치를 세트 형태로 저장하는 '컨트롤 프로필'이 지원되며 이를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 프로필에 쉽게 저장하고 불러들일 수 있는 등 사용자 정의 기능이 잘 갖춰져 있다.

다른 장치와의 호환성도 주목할만하다. 프로젝트 레오나르도는 독립형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프로젝트 레오나르도 컨트롤러와 동시에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는 조작을 기대할 수 있으며, 최대 3개까지 프로젝트 레오나르도 컨트롤러와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를 페어링하여 동시에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과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대 3개까지 컨트롤러를 페어링하여 활용이 가능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바닥 또는 테이블에 놓고 사용하는 것을 상정한 디자인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그 밖에도 아날로그 스틱은 패드에서 거리 조절이 가능하여 최적의 조작 패턴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바닥 또는 테이블에 배치하여 사용할 경우 견고하게 부착하여 쓸 수 있도록 AMPS 마운트 또는 삼각대 장착이 지원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레오나르도의 출시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며, 한편 소니는 같은 날 '플레이스테이션 VR 2' 지원/전용 타이틀 확대 및 혼다모빌리티와 협업하여 플레이스테이션 5을 내장한 전기차 ‘아필라(Afeela)'를 발표하여 화제가 됐다.

[신호현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