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다시 만난 이색 패피 'yoonha96', 행복 주는 킹덤원들과 함께 제2생활 만끽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11-18 10:10:48 (수정 2022-11-18 10:10:4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엔비 서버 'yoonha96(이하 윤하)'은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제2TV쇼' 시즌 2 3화에서 이색 패피로 선정된 유저다. 윤하는 특이하게도 유명 영화 및 애니메이션 콘셉트의 코디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제2의 나라 정식 서비스 500일을 기념해 만난 이색 패피 윤하. 게임조선은 윤하와 인터뷰를 나누고, 그동안의 근황을 들어보았다.

Q. 1년 만에 인터뷰를 다시 만나 반갑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처음 뵙는 분들께 자기소개, 그리고 오랜만에 뵙는 분들께 근황을 들려달라.

윤하: 안녕하세요! 엔비 서버 Glory 킹덤 킹덤장 yoonha96입니다! 과거 제2의 나라 tv쇼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의 이색 패피로 소개되기도 했었습니다! (✿˵•́ᴗ•̀˵)

저는 제2의 나라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면서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활동을 하는 분야는 제2의 나라 유저 모임인 ‘에어리즈 스튜디오’라는 곳에서 기획팀 팀장 겸 제작팀 막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에어리즈 스튜디오에서 제2의 나라 팬 게임(저희 게임도 만들어요!!! 이번 연도 안으로 나오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ㅁ<!!) 기획, 제작을 맡아 다양한 분야의 금손님들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어느덧 제2의 나라가 500일을 맞이했다. 초창기부터 게임을 즐겼던 유저로서 감회가 남다를 것 같은데 소감을 부탁한다.

윤하: 우선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사전 보상에 대한 기억입니다. ‘우왕’ 하나에도 설레고 기뻐하던 뉴비가 이제는 4성이 나와도 기쁘지 않은 고인물이 되었다니… 아마 저와 비슷하게 사전 보상을 받을 때부터 하신 분들은 감회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2의 나라는 아마 제 마지막 RPG가 될 것 같아요!! 다른 게임에는 이 정도로 애정을 쏟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Q. 이색 패피였던 만큼 코디 근황도 궁금하다. 그동안 코스튬을 어느 정도 수집했는가? 지금까지 추가된 코스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튬과 가장 아쉬웠던 코스튬을 선정해 본다면?

윤하: 대부분의 코스튬들을 95% 정도 모았고 새로운 코디가 나오면 현질을 해서라도 얻고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패키지가 이른 판매 중단을 해서 이번 핼러윈 코스튬을 못 모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튬은 2021년 가을 시즌에 나온 가을 코스튬이고 가장 아쉬운 코스튬은 2021년 여름 시즌에 나온 수영복 코스튬입니다!

Q. 최근엔 어떤 코디를 주로 입는가? 위치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디가 있다면? 코스튬부터 색상까지 자세히 들어보고 싶다.

윤하: 요즘에는 예전보다 다양한 코디가 나와서 예쁘게 입는 코디보다는 그 사람의 개성이 드러나는 코디를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예전에 저와 같은 서버였던 ‘탈주닌자템페스트’ 님의 코디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바로 당근 콘셉트입니다. 저 멀리서 봐도 ‘저분은 탈주닌자 님이다’를 알 수 있게 했던 코디였죠. 이런 식으로 그 사람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코디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국룰은 블랙 염색인 거 다들 아시죠?

Q. 예전엔 킹덤 마스터를 맡아 적극적으로 킹덤을 이끌었다. 최근 킹덤 생활은 어떤가?

윤하: 그때 이후로는 킹덤명이 바뀐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영광에서 Glory로 바뀌었어요! 쟁쟁한 킹덤 이름 후보가 있었는데...(짱세쥬킹받쥬, 퇴사희망자, 돈많백, 곽두팔 등등) 다행히 지금의 Glory로 선택되었습니다.

저는 ‘게임을 접지 않는 이유가 킹덤 때문이다.’ ‘킹덤 생활이 재미있다’라고 해주시는 킹덤원들 볼 때 마다 행복해하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전 서버의 킹덤장, 부킹덤장, 운영진 분들 파이팅!

Q. 얼마 전까지 킹덤 던전 시간표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킹덤 던전 시간표는 어떻게 만들고 있는가? 다른 서버 유저들을 위해 노하우 공유 부탁한다.

윤하: 서버 통합으로 엔비 서버가 된 이후 모든 킹덤 던전 시간표는 제가 디자인했습니다. 일단 시간표 콘셉트는 에어리즈 스튜디오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며 콘셉트를 잡습니다.

가장 많은 아이디어를 내주는 사람은 ‘샴푸모오닝’님! 또 샴푸모오닝님은 제가 일하기 싫어할 때 뒤에서 열심히 채찍질을 해주십니다…ᕙ(⇀‸↼‵‵)ᕗ

저는 레퍼런스를 찾고 포토샵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포토샵을 잘 모른다면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에서 만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Q. 최근 업데이트로 숨바꼭질 맵이나 흑마법 강화 개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콘텐츠는 무엇인가? 반대로 개선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는?

윤하: 숨바꼭질이 재미있었습니다. 에피소드 콘텐츠가 아니라 장기적인 콘텐츠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많이 보였는데요. 우선은 맵이 한정적이라는 부분(맵이 2개밖에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사물이 되고 나서 주위를 둘러보기 힘들다는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요즘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콘텐츠는? 혹은 가장 좋아하거나 즐기고 있는 콘텐츠는?

윤하: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하는 콘텐츠는 아무래도 크로스 필드입니다. 점령전도 열심히 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엔비 서버 파이팅!!!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아무래도 킹덤원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킹덤 디펜스, 킹덤 던전입니다.

Q.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윤하: 업데이트를 보면 개발진들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유저 입장에서는 항상 아쉬운 부분이 먼저 보이기 마련이죠. 가장 시급한 부분은 필드 보스 렉 개선 같습니다. 특히 휴대폰으로 필보를 돌다가 튕기면 얼마나 화가 나던지… 그 외의 다양한 의견은 포럼에 게임에 애정을 가진 유저들이 올리고 있으니 제2의 나라에 도움이 되는 의견이면 차차 바꿔주실 거라 믿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윤하: 제2의 나라가 벌써 500일이 흘렀습니다. 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이때까지 재미있게 해왔듯이 앞으로도 게임을 다 같이 즐겁게 하였으면 합니다. 다들 파이팅!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