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2' 정식 출시일 및 지원 타이틀 공개

기사등록 2022-11-03 14:40:55 (수정 2022-11-03 13:12:5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 VR 2의 정식 출시일과 상품 구성을 공개했다.

PS VR 2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연동되는 공식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어(HMD) PS VR의 후속 기기로 전용 카메라를 이용한 모션 트래킹을 통해 실감나는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다.

2022 CES 컨퍼런스에서 최초 공개된 사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용 컨트롤러인 VR2 센스를 위해 특별 설계된 충전 거치대를 오는 2023년 2월 22일 출시할 예정이다.

VR2 센스에는 헤드셋 피드백, 시선 트래킹, 3D 오디오, 적응형 트리거 같은 기존 PS VR 기능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5 컨트롤러의 핵심 기술인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게임 플레이 경험에 있어 감각적인 부분의 즐거움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PS VR 2 출시 당일부터 플레이 지원이 가능한 기존 타이틀과 향후 출시될 타이틀에 대한 정보도 일부 공개됐다.

호라이즌 시리즈의 외전작인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PS VR 2 출시와 전용 타이틀로 발매되며 기존작 중에서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워킹 데드 세인츠 앤드 시너즈' 등이 PS VR 2의 가상현실 플레이가 지원된다.

향후 출시 예정 게임으로는 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악마와 마녀를 사냥하는 호러 슈팅 게임 '더 다크 픽처스:스위치백 VR', 택티컬 FPS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시티즈 VR' 등이 있으며 23년 3월 출시할 캡콤의 신작 '바이오하자드 RE:4' 또한 지원 예정작 목록에 있다.

PS VR2의 권장소비자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798,000원으로 책정됐다. 구성품으로는 PS VR2 헤드셋, VR2 센스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셋이 들어가며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의 바우처 코드가 동봉된 번들 또한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