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사랑의달팽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기사등록 2022-09-28 10:31:51 (수정 2022-09-28 10:31: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랑의달팽이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2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15명에게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했다.

6월 손민우(18세)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외부장치 교체 지원을 받았다. 생후 7개월에 난청을 발견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소리를 듣게 된 손민우 군은 장기간 착용으로 내구성이 약해지면서 외부장치가 고장이 나 다시 소리를 잃었다.

운동을 좋아해 농구화 디자이너가 꿈인 고등학교 3학년 손민우 군은 입시 준비를 위해서라도 외부장치 교체가 시급했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인 가정 형편 상 1000만원가량 고가의 기기를 마련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컸다.

민우 군은 “외부장치를 신형으로 교체하면서 소리를 듣는 것도 관리도 전보다 훨씬 편해졌다. 입시 준비도 열심히 해서 멋진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다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메이플스토리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동참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하고,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한 아이들이 가정에서도 언어재활을 할 수 있도록 언어재활교구 개발, 학교에서의 장애인식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