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유저들이 개최한 판교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마차 순회 현장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8-29 11:16:33 (수정 2022-08-29 11:12:0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유저들이 판교에 마차를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유저들은 29일 판교 카카오게임즈 사옥 근처에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운영을 항의하기 위해 마차 시위를 진행했다. 이번 시위는 게임 커뮤니티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갤러리' 유저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시위를 위한 모금 시작 약 30분만에 기부금 954만 원이 모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저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15분 무렵 카카오게임즈를 방문해 유저 입장문과 불매운동 서약서를 전달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최근 일본 서버에 비해 부족한 재화 보상과 불친절한 업데이트 공지, 낮은 현지화 완성도로 인해 한국 서버 차별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한국 서버 운영을 담당하는 카카오게임즈는 25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을 향한 사과문을 발표하는 한편 향후 운영 방향성과 25일 진행 예정이었던 '챔피언스 미팅'의 일정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