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찐뉴비 가이드, 처음 만나는 벽 '챕터 4'! 장비 교체로 단단하게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7-01 23:43:03 (수정 2022-06-30 19:29:3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그랑사가 메인 스토리 챕터 4은 본격적으로 장비에 대해 신경써야 공략 가능한 곳이다.

이 챕터의 핵심 캐릭터는 바로 땅속성인 '윈'이다. 이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대부분이 물속성이고, 보스들은 전부 물속성이다. '루인'의 그랑웨폰이 많다면 루인을 사용해도 되지만, 찐뉴비라면 SR 그랑웨폰 두 개가 전부일 것이다. '바크' 보스전에서 물방울을 신경쓰고 싶지 않다면 잠재능력으로 오필리아를 영입하는 것도 좋지만, 크게 신경쓸 수준은 아니다.

그 외엔 주력 버퍼인 '나마리에'나 '준', 일반 몬스터 중 바람속성을 공략할 '라스'나 '큐이', '헤반'의 빙결에 저항할 '카르트'를 쓸 수 있다면 파티에 넣고, 없다면 윈과 세리아드 회복에 집중해 퀘스트를 공략하자.


예전보다 권장 전투력이 많이 내려와서 장비 육성만 잘 해도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챕터 4

몬스터 이름 속성 핵심 상태 이상 추천 조합
??? 슬로우

윈(넬리, 타시온)
 - 상성 딜러, 슬로우 저항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
 - 힐러

바크 물방울


 - 상성 딜러

루인(오필리아)
 - 상성 딜러, 물방울 저항

세리아드
 - 힐러

일라 스턴

윈(넬리, 타시온)
 - 상성 딜러, 슬로우 저항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페이시, 베네딕트]
 - 힐러, 스턴 저항

허클리 X


 - 상성 딜러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
 - 힐러

이타 스턴


 - 상성 딜러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
 - 힐러

헤반 빙결


 - 상성 딜러

카르트(세틸라, 파티마)
 - 빙결 저항

세리아드
 - 힐러

셀조 넉백, 스턴


 - 상성 딜러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히포크스, 치요, 페이시, 베네딕트]
 - 힐러, 넉백 저항, 스턴 저항

아이샤 스턴 저항


 - 상성 딜러

나마리에(로잘리아)
 - 버퍼

세리아드(페이시, 베네딕트]
 - 힐러, 스턴 저항

신경써야할 것은 캐릭터들의 장비다. 챕터 4부터는 점점 적들의 공격이 아프고, 이미 전 챕터인 챕터 3 마지막 보스 '데사이저'에서 고전한 뉴비들도 있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신경써야할 장비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 방어구 3가지다.

먼저 그랑웨폰은 꾸준한 뽑기 투자로 SSR 그랑웨폰을 마련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그랑웨폰을 극초월과 한계돌파로 최대 레벨까지 육성시키는 것이 급선무다. 이를 위해 '심연의 회랑'을 꾸준히 돌면서 속성별 그랑스톤을 모으고 '상태이상 저항' 그랑웨폰부터 하나씩 레벨을 올려 캐릭터들의 공격력을 높여주자. 

물방울 저항처럼 급하게 SSR 그랑웨폰이 필요한 경우엔 잠재능력의 SSR 그랑웨폰 보상을 먼저 해금하자. 해당 보상을 얻기 위해선 챕터 6 몬스터들의 소울이 필요하지만, 그랑 쥬얼로 몬스터 소울을 구입해 충당할 수 있다. 단, 그랑쥬얼은 굉장히 많은 곳에 쓰이는 재료인 만큼 당장 급하지 않다면 왕국 퀘스트로 천천히 해금하자.

배틀모드의 '봉마의 제단'도 꾸준히 돌아주자. 비록 완제품이 아닌 SSR 그랑웨폰 상자 조각을 보상으로 주지만, 몇 없는 무과금 SSR 그랑웨폰 확정 획득처니 찐뉴비에겐 필수 파밍처다.


캐릭터 공격력은 그랑웨폰 레벨업으로 = 게임조선 촬영


재료는 왕국 퀘스트 중 몬스터 소울 퀘스트로 수급한다 = 게임조선 촬영


급하게 얻을 필요는 없지만, 저항 그랑웨폰은 먼저 얻어볼 가치는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아티팩트의 경우 그랑웨폰과 마찬가지로 뽑기가 주 획득처지만, 지난 6월 마지막 패치로 '피오나의 수련'과 '특별 임무' 보상이 변경되면서 딜러를 위한 풀초월 SR 아티팩트 한 세트를 퀘스트만으로 얻을 수 있게되어 어느 정도 숨통이 트였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아티팩트와 재료는 다음과 같다.

- 아티팩트
SSR 아티팩트 상자 1개, SR 신부의 눈물(공격력 증가), SR 광기의 마안(보스 대미지 증가), SR 참전의 노래(크리티컬 증가), SR 투귀의 일격(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SR 압도적 존재(물리 대미지 증가), SR 흑마녀의 모자(마법 대미지 증가) 상자 각각 6개

- 재료
SR 정령석 1750개, SR 강화석 3550개, 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50개,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10개, SSR 결정 선택 상자 12개

- 방어구 및 재화
SSR 방어구 선택 상자 1개, SR 보호의 허리띠 1개, 무료 다이아 3,000, 성목의 열매 10개

보스 아티팩트 수급처인 '강림전'도 잊지 말자. 보드 아티팩트는 일반 SSR 아티팩트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금 유저도 필수로 얻어야 하는 장비다. 뽑기와 퀘슽, 강림전으로 아티팩트를 얻었다면 레벨업과 극초월, 한계 돌파로 배율과 추가 HP, 방어력 수치를 높여주자.


이번 패치로 뉴비의 아티팩트 부담이 절반정도 줄었다 = 게임조선 촬영


줄었다고 해서 파밍을 소홀히해도 되는 것은 아니다 = 게임조선 촬영

마지막으로 방어구는 '네네토의 상점'에서 SR과 R 장비를 구입하는 식으로 충당하고, 부족한 강화 재료는 '토벌전'을 통해 얻은 장비를 분해해 수급한다. SSR 장비는 네네토 상점의 가성비가 좋지 않기 때문에 토벌전 파밍을 통해 얻을 것을 추천하지만, 빠르게 상위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가 붙지 않은 SSR를 구입해 착용하자.

장비를 육성하면서 줄어든 골드는 '섬멸전'을 통해 보충한다. 섬멸전은 기본적으로 파티 던전이라 권장 전투력이 높지만, 절반 수준의 전투력이라도 솔로 플레잉이 가능한 수준이다. 골드는 초보부터 숙련자까지 항상 부족한 재화니 기회가 주어질 때마가 수급할 것을 권장한다.


강화 재료와 R, SR 방어구만, 장신구 조각은 아직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 게임조선 촬영


부족한 골드는 섬멸전 솔로잉 반복 전투로 수급하자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