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출시 첫 날 애플 인기 1위·매출 2위 달성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6-20 22:54:07 (수정 2022-06-20 22:54: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20일 출시한 모바일 육성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된 첫날 각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전문 서비스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매출 2위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출시된 지 반나절도 지나지 않아 모바일 양대 마켓 중 한 곳의 차트를 점령한 것이다.

한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일본 게임사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국내는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3월 퍼블리싱 계약으로 체결하며 서비스를 준비했다. 그리고 이듬해 4월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6월 20일 정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매출 1위 고지 넘보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카카오게임즈 제공


인기 고지는 이미 점령 중 = 카카오게임즈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