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레노버 리전 7세대, 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콘텐츠 4대 혁신으로 도약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2-06-02 11:23:07 (수정 2022-06-02 11:20: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국레노버는 2일 레노버 리전 7세대 공식 출시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한국 레노버가 출시하는 레노버 리전 7세대는 리전 7i와 리전 슬림 7i, 리전 5i 프로, 리전 5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노트북 5종과 리전 T5i 데스크탑 제품으로 구성됐다. 

레노버는 7세대 라인업에 4개의 혁신을 내세웠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 콘텐츠 4개 분야에서 각각의 혁신을 추구해 기존에 레노버가 갖는 강점은 물론 소비자가 주로 불만을 느꼈던 부분까지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레노버 리전 7세대는 게이밍 뿐만 아니라 모든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단순 최고 성능 뿐 아니라 장시간 성능을 안정시키기 위해 발열 제어 시스템 부분도 대폭 강화됐다. 리전 콜드프론트 4.0과 리전 Ai 엔진으로 CPU와 GPU의 열처리 능력 향상은 물론 TDP(써멀 디자인 파워) 값으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CPU와 GPU의 성능을 최대 98%까지 높이고, 16개 TOP AAA게임을 지능적으로 감지해 게임 플레이에 맞춰 시스템을 자동 최적화한다.

이러한 강력한 하드웨어를 뒷받침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도 강화됐다. 리전 7세대에서는 '레노버 밴티지'가 탑자돼 손쉬운 기능 조작과 시스템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레노버 Q 컨트롤로 효과적인 시스템 성능 유지 및 관리가 가능하다.

서비스와 콘텐츠 부분도 강화됐다. 한국레노버는 그동안 뛰어난 성능의 하드웨어가 있음에도 국내에서 AS가 불편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이번 리전 7세대부터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와 우발적 손상 보장(ADP)를 1년간 보장해 만회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24시간 상시 전문 엔지니어가 기술 지원을 하며, AS시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하고 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다. 우발적 손상 보장은 고객의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되더라도 무사으로 수리해 주는 서비스다.

추가적으로 레노버 리전 7세대 구매 고객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PC 게임 패스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를 통해 100개 이상의 고사양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전 7세대 대표 모델인 리전 7i는 16인치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16:10 WQXGA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외장은 전면 메탈 소재로 세련되면서도 내구성을 갖췄다.

2Kg의 무게와 16mm의 얇은 두께로 설계된 리전 슬림 7i는 리전 전체 라인업 중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모델이다. 리전 7i와 마찬가지로 고사양 작업에 최적화 됐으며, 슬림한 디자인과 높은 이동성까지 제공한다. 최대 주사율 240Hz를 보여주며 어도비 RGB 100%로 두렷한 암부표현과 색 정확도를 지원한다.

리전 5i 프로와 리전 5i 역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프로의 경우 주사율 최대 240Hz, 일반 모델은 165Hz를 보여주며, 리전 7세대 특유의 진화한 발열 제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캐주얼한 게이밍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도 있다. 이 제품은 향상된 쿨링 기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16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한국레노버는 7세대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레노버 백팩과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이전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더해 레노버는 서비스 및 콘텐츠까지 게이밍의 모든 요소에서 혁신을 추구, 프르미엄 게이밍 PC 브랜드로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라며, "막강한 성능은 물론 편의 기능 및 프리미엄 서비스로 무장한 리전 7세대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포함한 최상의 프리미엄 PC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레노버 리전 7세대 소개 이후에는 질의응답을 가지기도 했다. 아래는 질의응답 전문이다.

Q. 6세대 및 경쟁 제품과 비교해 리전 7세대의 가장 큰 차이와 특징은 무엇인가요?

리전 7세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 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최신 CPU와 GPU를 최적화해 최고의 TDP 값으로 성능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대폭 개선된 발열 제어 시스템으로 높은 TDP를 구현하면서 성능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았다. 

Q.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의 혁신 사례를 알려주세요.

리전 7세대는 무엇보다도 한국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대폭 강화됐다. 모든 리전 구매 고객은 전문 엔지니어의 24시간 상시 기술 지원 및 PC 점검 서비스를 지원하며, 하드웨어 장애시 퀵서비스로 직접 제품을 수거하고 수리 후 배송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1년 간 지원한다. 아울러 고객 과실로 제품이 파손된 경우에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보장 서비스도 1년간 제공된다. 

Q. 게이밍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무엇인가요?

게이밍 제품은 핵심 고객인 게이머의 니즈를 분석하여 반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리전 제품 개발 시 게이머를 중심으로 폭넓은 고객 조사를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경쟁사에서 성능만을 강조할 때,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였고,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인 TDP를 제시하여 게이밍 노트북의 선택 기준을 만들었다.

올해는 장시간 플레이하는 게이머의 니즈까지 반영해 발열 제어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TDP를 또다른 기준으로 제안하고 있다. 펑션R컨트롤, USB-C타입 적용, WASD 키 압력 제어 등 게이머를 이해해야만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리전 7세대에 넣어 진정한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Q. 클립 스튜디오 등 웹툰 작가들이 자주 사용하는 그래픽 툴 작업시 얼마나 빠른 작업 처리가 가능한가요?

최신 CPU와 GPU, DDR5 메모리를 탑재해 쾌적한 그래픽 툴 작업이 원활하게 가능하다. 그래픽 작업보다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밍 시에는 경쟁사 대비 더 높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증명했다. 또한, sRGB 100%를 지원하며 펜툼사의 팩토리 컬러 캘리브레이션 인증을 획득한 패널을 사용해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따라서 그래픽 작업에도 충분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용 노트북이라 할 수도 있다. 

Q. 한국 시장 공략 방안은 무엇입니까?

리전 7세대의 4가지 혁신이 한국 시장 공략의 핵심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 엑스박스의 고품질 게임 등이 충분한 동기가 될 것이다. 여기어 더해 주된 불만사항이었던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기에 게임 커뮤니티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으로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체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Q. 코로나 19 상황 호전으로 게이밍 수요 감소, 그래픽 카드 가격 하락 등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하반기 시장 전망과 상황 변화에 따른 대책이 있다면?

전반적인 시장 수요 감소는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게이밍 PC 카테고리는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서 견고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레노버는 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제품 라인업으로 게이머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까지 아우르는 그런 전략으로 시장을 리딩하려 한다.

Q. 리전 AI엔진은 사용자가 설정하는 기능이 아니고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인가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레노버 밴티지를 통해 퍼포먼스 모드 변경이 가능하며, 레노버 Ai 엔진은 펑션+Q 키로 오토 모드, 자동 조정이 가능하다.

Q. 인텔이 5월 공개한 HX 프로세서 탑재 모델 출시 예정도 있나요?

출시 예정에 있다. 리전 7i의 경우 최대 i9 HX 프로세서까지 탑재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