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찡잉' 인터뷰, 이것이 바로 루슬란 서버 단합력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5-19 20:45:41 (수정 2022-05-19 08:12:3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만나본 루슬란 서버 '찡잉'은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코너인 '우리 서버 클라쓰'에서 1위 게시글로 선정된 유저다. 루슬란 서버 유저들의 단합력을 보여주는 영상과 스크린샷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게임조선은 찡잉과 인터뷰를 나누고 제2TV쇼에 소개된 소감과 함께 제2의 나라를 시작하게 된 계기, 게임을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찡잉: 루슬란 서버 Latte 킹덤에 서식 중인 찡잉이라고 합니다!

Q.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

찡잉: 처음에 광고를 보고 지인들과 "저거 해볼까?" 얘기 나누다가 오픈 때부터 시작하게 됐습니다!

Q. 공식 방송 ‘우리 서버 클라쓰’ 코너에 소개됐다. 당시 상황과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1등이 될 거라고 예상했는가?

찡잉: 음... 워낙에 금손분들이랑 다른 쟁쟁하신 분들이 많아서 1등이 될 거라곤 예상은 못 했어요


공식 방송에 소개된 루슬란 서버 유저들 =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갈무리

Q. 공식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가장 기억에 남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

찡잉: 고생 많았고 축하한다는 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한 분 한 분 말씀드리기에는 굉장히 많은 분이 축하해 주셔서 다 말씀은 못 드리지만 그래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저희 루슬란 서버분들이 도와주셔서 1등 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서버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꽤 많은 사람이 모여서 광장을 꾸몄는데 영상 만들 때 얘기를 들어보고 싶다. 사람들은 어떻게 모였는가? 다 함께 염색하는 정성이 대단한데 직접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느낀 소감도 들어보고 싶다.

찡잉: 먼저 영상은 우리 Latte 킹덤의 서체리가 도와주었고(체리짱!♥), 기획의 경우 저는 큰 틀만 이야기했는데 디테일한 부분은 서버 유저들의 의견을 토대로 완성시켰습니다.

염색은 생각도 안 했었는데 유저분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멋진 장면이 나온 거 같아요. 앞으로도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Q. 서버 얘기가 나온 김에 루슬란 서버 자랑도 해보자. 서버 통합 이후 분위기는 어떤가?

찡잉: 루슬란에는 우리 Latte 킹덤도 있고 저도 있어요!! 또한 우리 서버는 다들 사교적이면서 분위기 좋고, 통제 없이 다들 자유경쟁 중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콘텐츠에 적응해가며 다 함께 서버를 성장시키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크로스 필드 점령전 참여율도 높은데... 이렇게 다 얘기하기에는 밤을 새워도 모자랄 거 같네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염색까지 통일한 루슬란 서버 유저들 = 찡잉 제공

Q. 제2의 나라에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찡잉: 저는 주로 사진 찍는 거를 즐겨요 영상을 제작한 서체리와 틈만 나면 사진 찍으러 다니고 있어요.

Q. 얼마 전 신규 에피소드와 함께 낚시 콘텐츠, 코스튬, 탈것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만족도를 평가하면 몇 점쯤 될까? 가장 마음에 든 콘텐츠와 아쉬운 콘텐츠를 고른다면 무엇인가?

찡잉: 솔직하게 말하자면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7점이에요. 낚시 같은 것도 직장인 같은 경우 낚시 콘텐츠를 위한 게임에 직접적으로 투자하는 시간이 적은데 이런 수동 플레이 콘테츠가 나오면 그런 부분에 대해서 반감을 사는 분들도 있을 거 같아요. 또 희귀도 높은 물고기들이 잘 잡히는 것도 아니고ㅠㅠ 너무 노동이 심해요.

그리고 코스튬... 하하... 이번 코스튬을 돈 받고 판다는 거 자체가... 하하하하.... 제가 룩덕이라서 솔직히 코스튬 보고서 하는 게 큰데 이번 코스튬은 사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갔어요ㅜㅜ 의상 디자이너 님들ㅠㅠ 이쁜 코스튬 좀 내주세요ㅜㅜ 아니면 저희 유저들 금속 많은데ㅠㅠ 저번처럼 의상 디자인 이벤트해서 이쁜 옷들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낚시 부분은 편의성 개선이 필요할 것 같다 = 찡잉 제공

Q. 지금 위치를 육성하고 있다. 위치를 육성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위치의 장점과 단점을 꼽아본다면?

찡잉: 위치를 육성하게 된 계기는 이뻐서요! 이쁘고 원거리인 거 같아서 키우기 시작했어요.

장점은 일단 딜은 세요. 그리고 캐릭터는 이쁘고 사냥 원탑이고, 하늘섬 캐리 가능하고, 고투력이 되면 보스 잡을 때 딜이 꽤 나와요. 캐릭터 기본 피지컬이 좋아요

단점은 파티 버프 스킬이 없어요. 그래서 진짜 고투력 랭커가 아니면 필드 보스 가기도 힘들고 중거리인데 보면 근거리 같아요. 근데 또 근거리 하면서 회피할 수 있는 것도 잘 없고... 몇몇 코스튬이 안 이뻐요. 또 보스도 어중간해요. 그래도 위치는 사랑입니다.

Q. 지금까지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일도 많이 겪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찡잉:  재미있는 일은 되게 많이 있어서 딱 한 가지를 정하지는 못하는데 그래도 정하자면.... 킹덤 영지에서 킹덤원들과 윷놀이로 놀고, 다른 킹덤원의 이마젠의 숲에서 킹덤원들끼리 운동회 하면서 즐겁게 놀았던 게 기억에 남네요ㅎㅎ

사실 찡이뿐만 아니라 위치가 원거리 캐릭터인줄 알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 = 찡잉 제공

Q. 추가를 원하는 콘텐츠, 혹은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찡잉: 순서대로 말해보면

1. 이 게임은 모바일 게임인데 모바일에서 못해요. 렉 걸리고 접속 튕기고 이건 PC 게임인 거 같아요. 모바일로 할 수 있게 최적화해주세요.

2. 직업별 밸런스가 잘 안 맞고 기여도가 딜량으로 나가는 거라서 직업별 역할에 대한 필요성이 안 느껴져요.

3. 에피소드 한정이마젠,탈것으로 인해 신규 유저들이 하다가 금방 접고 기존 유저들이랑 전투력 차이가 너무 심하고 특정 이벤트에는 레벨 제한도 있어서 신규 유저는 참여 기회 자체를 얻을 수가 없어서 신규 유저들은 콘텐츠에 제대로 참여를 못해요ㅠㅠ

4. 고투력 사냥터에서 제공하는 파밍 아이템의 가치가 높지 않은 거 같아요.

5. 운영진분들과 너무 소통이 없어요 GM 노트는 어디 갔나요?

6. 이벤트 코스튬을 스푼으로 만들 수 있게 해주시고 이쁜 코스튬 좀 내주세요.

7, 킹덤마스터,부마스터만 말고 엘리트 유저들한테도 역할 좀 주세요

8. 킹덤 레벨 더 올릴 수 있게 해주시고 제일 중요한 거!! 킹덤 인원수 좀 늘려주고ㅠㅠ 친구 인원수도 늘려주세요!!

9. 아이템 드롭률 좀 높여주세요...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찡잉: 최근 킹덤 재정비로 인하여 킹덤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너무너무 만족스럽고 더 밝은 라떼가 되서 기분이 좋고 행복해요! 우리 킹마님 극딜엔마데카솔 쵝오!! 화목하고 정겨운 루슬란으로 오세요!


마지막은 루슬란 서버 유저들과 함께 = 찡잉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