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금강선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 건강상 이유로 사임한다…특별 방송 이슈 정리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2-05-13 22:55:53 (수정 2022-05-13 22:55:5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금강선 디렉터는 13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로스트아크 특별 방송'에서 엘가시아 업데이트가 디렉터로서 마지막 업데이트라고 밝히며, 공식 디렉터 자리를 사임했다.

이날 금강선 디렉터 한동안 이슈가 됐던 딜미터기나 테스트 서버, 로웬 대륙 문제 등에 대한 언급을 한 후 향후 업데이트될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일리아칸 군단장 레이드와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의 일정이나 신규 헤어, 슈사이어의 체형 변경, 연습모드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특히, 그동안 전혀 언급되지 않던 '트라이포드 도감화'를 언급하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콜라보레이션도 언급했다. 북미 서버가 잘 되는 만큼 글로벌 기업에서 콜라보 제안이 다수 들어왔다고 전했다. 개중에는 금강선 디렉터가 어렸을 때 동경했던 게임도 제안이 와있었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다만, 콜라보를 준비하면 그만큼 업데이트 차질이 생길 수 있어 딱 한 개만 콜라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IP가 어떤 IP 인지는 정확히 공개하지 않았지만, 같은 RPG 장르의 게임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전에 언급했던 콘서트 일정도 공개했다. 오는 20일부터 티케팅을 시작하며, 6월 3일 오후 7시부터 롯데 콘서트홀에서 '디어 프렌즈'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콘서트는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모두 전한 이후 금강선 디렉터는 최근 10년간 빌드업한 엘가시아가 마무리되고, '아크를 찾아서'라는 퀘스트를 완료할 때 머뭇거릴 수 밖에 없었던 이야기도 담담하게 이어나갔다. 이어 금강선 디렉터는 엘가시아 대륙의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디렉터 자리를 사임한다고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애정이 남다른 금강선 디렉터는 건강이 안 좋아져 소서리스 업데이트 이후 한차례 수술을 했으며, 진통제를 먹고서라도 로아온 미니를 강행하는 등 마무리를 제대로 하고 싶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금강선 디렉터는 "다음 로아온부터는 새로운 리더십을 정비하고 전문적으로 강화해서 전문성 있는 리더십 그룹을 구축해서 찾아뵙겠다"라고 마무리했다.

한편, 금강선 디렉터의 후임으로 올 디렉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1 날아라봉현이 2022-06-03 23:30:59

아이디 빨리좀 복구해달라구여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