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원스토어, 상장 계획 공식 철회, 수요예측 빗나갔다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2-05-13 16:39:59 (수정 2022-05-13 15:44: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국내 대표 앱마켓 원스토어가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 계획을 철회한다고 알렸다.

원스토어는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일정을 취소한다며 입장을 밝혔다.

지난 9일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앱마켓 최초로 상장한 뒤 300조 원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으나 입장을 바꿔 상장 계획을 철회한 것이다. 간담회 당시 같은 계열사 SK쉴더스가 상장을 철회했음에도 원스토어는 옥과 같아 성장 가능성이 크기에 물러서지 않겠다고 발언한 바 있다.

원스토어 상장 추진 철회로 손해를 입은 투자자는 없다. 원스토어는 철회 공시 자료를 통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에게 주식을 배정하지 않은 상태이며, 일반투자자에게도 청약을 실시하기 이전이므로 투자자 보호상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