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루인 천사 그랑웨폰 '라피엘', PVP 잠재력 충분! 출석으로 무조건 준다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4-22 20:19:40 (수정 2022-04-22 19:07: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픽셀은 21일 MMORPG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땅속성 캐릭터 루인의 신규 천사 그랑웨폰 '라피엘'을 추가했다.

그동안 추가된 천사 그랑웨폰은 하나같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줬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세리아드의 천사 그랑웨폰 '세피엘'이다. 세피엘은 강력한 군중제어 효과로 세리아드를 PVP 1티어 캐릭터로 만들었고, 여전히 자주 기용되는 그랑웨폰이다. 이번에 추가된 라피엘은 개발진이 PVP에서 루인이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던 만큼 많은 유저, 특히 땅속성 캐릭터를 꾸준히 기용해온 유저들에게 주목받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PVP에서 루인을 사용하겠다면 필수 그랑웨폰이고 잠재력도 높지만, 현재 PVP는 루인이 활약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는다. 스킬 효과와 극초월 옵션은 파격적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PVP에 특화됐지만, 상대 파티 구성에 따라 성능 차이가 꽤 큰 편이다.


루인의 천사 그랑웨폰 라피엘 = 게임조선 촬영

일단 라피엘의 스킬 구성과 극초월 옵션을 살펴보자. 일반 스킬 '플라워 리본'과 변신 후 교체 스킬 '블룸 리본'은 범위 내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100% 확률로 PVP 턴 게이지를 감소시키며, PVP에서 받는 스킬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리본 베일' 효과를 2회 부여한다. 루인의 생존력을 크게 끌어올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VP에서 가장 중요한 턴 게이지까지 줄여 루인의 가치를 크게 높였다.

변신 스킬 역시 PVP에 특화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변신 시 PVP 추가 턴이 발생하며, 매 5회 기본 공격마다 자신에게 최대 HP의 5%만큼 회복 효과를 준다. 단, 다른 변신 그랑웨폰처럼 변신 후 기본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없기 때문에 비슷한 변신 효과를 세피엘에 비해선 회복력이 약간 뒤처진다.

루인의 생존력은 라피엘의 극초월 효과로 한층 강화된다. 우선 극초월 3단계 옵션으로 해방 스킬 사용 시 PVP에서 보호막 50% 효과가 추가되며, 5단계 옵션으로 리본 베일 효과 종료 후 보호막 30% 효과가 추가된다. 여기에 극초월 1단계와 4단계 옵션으로 받는 스킬 대미지 감소 효과가 증가하며, 2단계 옵션으로 PVP 턴 게이지 감소 수치까지 상승한다. 상대 입장에선 초반에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보호막과 스킬 대미지 감소를 두르고 PVP 턴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디버퍼가 전열에서 날뛰게 되는 것이다.


받는 스킬 대미지 감소 + PVP 턴 게이지 감소 알찬 구성 = 게임조선 촬영


극초월을 하면 보호막까지 생긴다 = 게임조선 촬영

라피엘은 기본 스킬 구성 자체가 좋기 때문에 명함으로도 충분히 결투장에서 사용할만하다. 특히 빌헬름과 함께 사용할 땐 플라워 리본 한 방으로 상대에게 회복력 감소와 PVP 턴 게이지 감소를 끼얹어 상대 파티를 고장 낸다. 만약 루인의 그랑웨폰이 풀초월된 상황이라면? 회복력 80% 감소와 PVP 턴 게이지 60%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범위로 사용하는데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받는 스킬 대미지 감소 50%와 보호막 30%를 받는 전열 딜탱이 탄생한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상황일 때 얘기고 현실은 녹록지 않다. 라피엘의 가장 큰 약점은 일단 스킬을 써야 한다는 사실이다. 아쉽게도 루인의 민첩은 높은 편이 아니며, 현재 PVP 3대장으로 손꼽히는 레온, 카르시온, 준의 민첩은 루인보다 높아 첫 스킬턴을 뺏길 확률이 높다. 첫 스킬턴에 방해받지 않아도 루인의 첫 스킬로 플라워 리본이 발동되지 않으면 앞서 언급한 장점을 대부분 잃는다. 

다행인 점은 여러 번 강조한 것처럼 스킬 구성만큼은 최상급이란 것이다. 저항 그랑웨폰이 추가되면 힘을 잃는 상태이상 중심의 그랑웨폰들과 달리 기본기가 탄탄하기 때문에 PVP 메타가 조금이라도 느려지는 순간 티어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지금도 버티기 파티를 상대로 충분히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범위가 이펙트보다 더 넓어 생각보다 디버프를 많이 뿌릴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스킬을 너무 늦게 쓴 루인의 최후.jpg = 게임조선 촬영

한편으론 무과금, 뉴비, 복귀 유저들이 주목해야하는 그랑웨폰이기도 하다. 이들의 경우 주로 메인 퀘스트나 파밍에 필요한 PVE 그랑웨폰에 주로 선택하게 되는데 이번 출석 이벤트로 라피엘 하나를 그냥 받을 수 있다. 명함으로도 충분히 쓸만한 스킬을 가진 만큼 PVP 팀을 구성하기 어려운 유저들에겐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일주일 출석으로 라피엘 하나가 공짜로 들어오니 꼭 놓치지 말고 받아두자 = 게임조선 촬영


이번에도 모델링이 상당히 잘뽑혀 피규어로도 가치가 충분하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