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소프트 '리니지M', '기사', '다크엘프' 신규 스킬 추가, 대규모 업데이트 적용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2-03-23 14:16:42 (수정 2022-03-23 14:15:2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 위대한 유산'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기사 및 다크엘프 클래스에 대한 리부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서비스, 개인 간 거래 시스템, 지옥 시스템 등을 도입했으며, 로컬 사냥터에 대한 리뉴얼과 퍼플ON 스트리밍 적용도 이뤄진다.

이와 더불어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체크와 침묵의 동굴 이벤트 강화, 클래스 리부트 버프 동상, 다이아 시즌패스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 기사 및 다크엘프 클래스의 리부트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라 할 수 있는 기사 및 다크엘프의 스킬 효과가 대폭 상향 조정됐다. 기존 기사 및 다크엘프가 가진 고유의 콘셉트와 포지션은 유지하면서도 전장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신규 스킬이 추가되면서 해당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돌격대장으로 돌아온 '기사'

기사 클래스는 신규 스킬로 '차징 스턴'이 추가됐으며, 해당 스킬은 차징 스턴은 쇼크 스턴과 팬텀 블레이드, 블레이드 스턴을 차지 타입으로 변경하고 활성화된 차징 단계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카운터 배리어'의 경우에는 반격 발동 매커니즘이 개선되고 크리티컬 카운터 발동 옵션을 추가해 성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베테랑 등급에는 HP 회복 효과 추가, 마스터 등급에는 회피율 및 카운터 리덕션 상향도 이뤄졌다.

'리덕션 아머(베테랑)'에는 가더 및 방패 등급에 따른 AC 증가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블레이드 스턴(베테랑)'은 스턴 적중률을 상향하고 디버프 효과로 스턴 내성 감소 옵션 추가, 1칸 범위 내 3인에게 적용으로의 수정 등이 이뤄졌다. '샤프 어택'은 근거리 회피력 무시 옵션을 상향하는 한편, '그랜드 마스터'는 성공 연계기에 대한 대미지 상향 및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성공 연계기 버프에 '충동 무시 이동' 옵션을 추가해 돌격대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했다.

'클리어' 스킬은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와 각 등급에 따라 스턴 해제, 공포 해제, '이동 속도 감소 저항' 패시브 버프 추가 등으로 활용도가 높아졌으며, '블로우 어택'은 대미지 증폭을 2배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근거리 치명타 및 스턴 대상 근거리 대미지 옵션 버프를 가진 패시브 스킬 '마이티 어택'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바이탈 아머'에는 무게 증가 옵션을 추가했다. '원 핸드 어택' 및 '투 핸드 어택'은 스킬 발동률 증가가 이뤄졌다.

-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만드는 암살자 '다크엘프'

다크엘프는 신규 스킬로 4종이 추가되면서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돌아왔다. 신규 스킬 '쉐도우 하이딩'은 반투명 은신 및 선공 몬스터 미인식을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은밀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의 쉐도우 대시를 강화한 패시브 스킬 '쉐도우 대시(데스티니)'는 연계기를 통해 대상 뒤로 이동하고 일정 확률로 귀환이 불가능한 홀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뒤로 이동 성공 시에 근거리 치명타가 대폭 상승해 일격으로 상대방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는 기존 베놈 마스터리를 강화한 액티브 버프 스킬로, 지속 대미지 강화 및 중첩 효과와 몬스터 대상 광역 중독 효과,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 추가 등으로 전투 유지력을 향상시켰다. 신규 스킬 '나이트메어'는 무작위 대상을 지정해 표창 4개를 투척하는 다중 공격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플레이어를 우선 공격하기에 PVP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스킬에 대한 상향도 이뤄졌다. 우선 '무빙 악셀레이션' 및 '루시퍼'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돼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쉐도우 쇼크' 및 '쉐도우 스턴'은 스턴 적중률이 상향됐다. 또 루시퍼의 경우 대미지 감소 무시 버프와 카운터 반격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됐다.

다음으로 베놈 마스터리는 지속 대미지가 증가하는 한편, '쉐도우 블라인드'는 스킬 지속 이펙트를 변경했다. '언케니 이베이젼'은 원거리 회피력이 상향됐으며 '쉐도우 아머(데스티니)'는 AC에 비례한 PVE 대미지 리덕션 옵션을 추가했다. '버닝 스피릿츠'는 피격 시 '공격 속도 증가'가 발동되도록 했으며 데스티니 등급은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3단으로 중첩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언케니 닷지(데스티니)'는 카운터 반격 회피가 상향됐으며 '아머 브레이크'는 근거리 회피력 감소 디버프의 추가와 사거리 증가 및 근거리 회피력 감소 디버프(데스티니)가 강화됐다.

■ 무분별한 PK에 대한 방지책 '지옥 시스템' 등장

지옥 시스템은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고자 선보이는 콘텐츠다.

리니지M은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할 시에 성향치가 감소하게 되는데, 이 때 'PK 카운트'도 함께 상승하도록 했다. PK 카운트가 1,000 수치에 도달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격리 구역인 '지옥 던전'으로 강제 이동하게 된다. 

지옥 던전에서 빠져나가기 위해서는 해당 던전 내에서 일정량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속죄의 성서' 아이템을 사용해야만 한다. 특히 모든 몬스터는 선공형임에 따라 매 순간 긴장할 수 밖에 없으며,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도 불가능하다. 여기에 채팅 기능도 제한되는 등 무분별한 PK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 여기에 지옥 던전을 탈출한 플레이어는 탈출 시점을 기준으로 2주간 '무법자'가 되며, 무법자의 위치는 실시간으로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 추가

이제는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 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해진다. 1대1 개인 거래는 75레벨 이상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으며,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 거래 시에 활용된다. 거래 시에는 1개의 아이템 당 100다이아의 수수료가 필요하다.

특히 안전한 거래를 위한 장치도 마련했는데, 거래 시에는 갑작스런 아이템 항목의 변경 및 금액의 조정을 막기 위해 잠금 후에 거래 완료가 이뤄지도록 했다. 또 거래 대상의 정보 인식이 불가능한 '도펠겡어' 변신일 경우에는 거래가 불가능하도록 했다.

■ 더욱 빠르고 간편해진 '퍼플ON 스트리밍'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도 준비됐다. '퍼플ON 스트리밍'을 적용해 기존의 접속 전환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캐릭터 상태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퍼플ON 스트리밍은 실시간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한 정보 및 상황에 대해 이용자에게 푸시 메시지로 수신 가능하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자가 게임 내 캐릭터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대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기념 파격적인 보상 및 지원도 준비 완료

대규모 업데이트에 따른 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요 이벤트 및 보상으로는 사전예약 보상과 TJ 쿠폰 3종 지급,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 등이 있다.

- 사전 예약 보상으로 위대한 보상 상자 및 위대한 지원 상자 지급

LEGACY: 위대한 유산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사전예약 쿠폰을 지급받게 되며, 이를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등록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기존 서버 및 그림 리퍼 서버에서 '위대한 보상 상자' 및 '위대한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그에 따른 푸짐한 보상이 제공된다.

위대한 보상 상자에서는 각종 성장 지원 소모품을 무작위로 지급하는 '위대한 행운 큐브' 50개와 드래곤의 성수 10개, 스킬 카드 뽑기팩 3개, 최상급 변신 뽑기팩 1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1개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다음으로 위대한 지원 상자에서는 위대한 보상 상자와 동일하게 위대한 행운 큐브 50개와 더불어, 일정 레벨 달성 시 성장 지원 소모품이 제공되는 위대한 성장 큐브를 얻을 수 있다. 또 기사 및 다크엘프 클래스로 개봉 시에는 위대한 용사의 가더 1개와 위대한 무기 상자 1개, 위대한 방어구 상자 1개 등을 얻을 수 있다.

- 이번에도 찾아온 역대급 보상, TJ 쿠폰 3종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TJ 쿠폰 3종이 지급된다. TJ 쿠폰은 '스페셜 상점 복구' 및 '스페셜 변신 및 마법인형 합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TJ 쿠폰 3종은 아데나로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구입하면 얻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시즌패스는 오는 3월 30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 4종의 인게임 이벤트도 펼쳐져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를 기념한 4종의 인게임 이벤트도 마련됐다. 23일부터 진행되는 신규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룬 변환석' 및 '하프 엘릭서', '스킬 카드 뽑기팩'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위대한 유산 버프를 획득 가능한 버프 동상이 추가될 뿐만 아니라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이 강화된 침묵의 동굴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둠의 수련 던전 론칭 기념 이벤트도 마련돼 이용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