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55주 차 랭킹, 흑광과 히로로 2주 연속 1위! 오르타 선택률 상승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2-02-23 07:08:56 (수정 2022-02-23 07:08:5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픽셀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결투장 55주 차 점수 1위는 '흑광', 전투력 1위는 '히로로'가 차지했다.

점수 랭킹과 결투장 랭킹은 지난 랭킹과 크게 다르다고 할 부분이 없었다. 흑광과 히로로가 각 랭킹에서 연속으로 1위 기록을 세웠으며, 랭커들이 획득한 평균 점수와 전투력 상승량도 큰 변화가 없는 수준이었다. 마지막으로 추가된 전투력 콘텐츠가 가디언이고, 이제 1개월이 지난 시점인 만큼 정체 구간이 다시 돌아온 것이다.

가디언만큼 큰 변화는 아니지만, 결투장에도 영향을 줄만한 소식이 공개됐다. 24일 업데이트로 루인의 대대적인 리뉴얼, 패시브 스킬이 없던 변신 그랑웨폰에 패시브 스킬 추가, PVP에서 가디언 스킬 사용 등을 예고한 것이다. 물속성 캐릭터 카이토가 여전히 결투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만큼 결투장 파티에도 어느정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정확도 향상을 위해 결투장 시즌 종료 후 게임 내 통합 랭킹의 결투장 랭킹을 기준으로 산정했습니다.
* 순위는 결투장 랭킹 TOP 50에 입성한 게이머 기준으로 집계됐습니다.

■ 흑광 점수 랭킹 2주 유지 성공

흑광이 왕좌 유지에 성공했다. 획득 점수는 6,507점으로 지난 랭킹 획득 점수인 6,845점에 미치지 못했지만, 전체적인 랭커 평균 획득 점수가 하락한 만큼 충분히 1위를 방어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파티는 세리아드, 카이토, 레온을 유지 중이며, 물속성 캐릭터를 2명이나 사용하는 만큼 이번 루인 업데이트에 따라 엔트리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랭커들의 평균 획득 점수는 5,954점으로 51주 차 랭킹 이후 4주 만에 6천 점 밑으로 떨어졌다. 1주년 및 신년 이벤트가 막바지인 만큼 다음 이벤트까지 당분간 6천 점 전후의 점수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젠 원소의 절대자가 아니라 결투장의 절대자 칭호 정도는 받을 만하다 = 게임조선 촬영

■ 전투력 랭킹 1위 히로로, 1위 굳히기 성공

히로로 역시 흑광과 마찬가지로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갔다. 사용 파티는 이전과 동일한 준, 카르시온, 레온으로 전투력은 1,100,616으로 10,189가 늘어난 상황이다.

눈에 띄는 부분은 빛속성 캐릭터인 오르타를 사용하는 랭커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레온+2어둠 파티가 대세가 되면서 상성 속성 캐릭터인 오르타의 주가도 점차 오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겠다.

랭커들의 평균 전투력은 30,048 상승안 1,006,269를 기록했다. 가디언 업데이트 이후 랭커들의 전투력 상승량이 전체적으로 둔화되면서 결투장 전투력은 전반적으로 100만 전후에서 멈춘 모양새다. 


이번에도 대세 파티인 준, 카르시온, 레온으로 1위! = 게임조선 촬영

■ 부돌의 레온+2어둠 파티, 덩달아 상승하는 오르타 가치

레온의 선택률이 또 올랐다. 2%라는 미세한 수준이지만, 역대 최고 선택률을 다시 한번 갱신할 기세다. 함께 사용되고 있는 카르시온과 준의 선택률은 다소 하락한 상황에서 지난 주, 6%까지 하락했던 유나의 선택률이 다시 16%까지 상승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오르타를 사용하는 랭커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어둠속성에 대한 상성뿐만 아니라 방어 무시, LP 감소, 슬로우 등 효과를 가지고 있고, 초월 강림으로 잠재 능력을 비롯한 내실도 상당히 높은 경우가 많아 랭커뿐만 아니라 중 하위권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추세다.

하위권 캐릭터는 여전히 거의 선택되지 않는 수준이다. 오르타가 하위권 탈출의 기색을 보이는 대신 나마리에가 그 자리를 채워 윈과 나란히 4%를 기록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