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소프트, 리니지판 위키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 공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2-01-19 18:19:13 (수정 2022-01-19 15:10: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 페이지를 공개했다.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은 엔씨소프트의 핵심 게임 IP라 할 수 있는 '리니지' 시리즈의 주요 등장 몬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실제 신화나 전설, 그리고 소설과 영화 등의 창작물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몬스터가 리니지 시리즈의 작품에서 어떻게 재해석되고 구현됐는지를 확인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리니지 리마스터'와 '리니지M', '리니지W'에서 등장하는 주요 몬스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전설 및 신화 속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와 함께 어떤 대중문화에서 만날 수 있는지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또한 리니지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주제로 하는 만큼 리니지 세계관 내에서의 모습과 특징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은 시리즈 세계관의 내러티브를 강화하는 장치로 활용됨에 따라, 리니지를 즐기는 이용자로 하여금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재미 뿐만 아니라 그 속에 녹아든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에 매주 1종의 몬스터를 소개할 예정이며, 현재 그리폰과 켈베로스에 대한 이야기와 정보가 공개된 상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