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급냉 결정 획득은 특수 패턴 때 한 명만! '오초그닐 레이드' 공략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2-01-18 19:41:29 (수정 2022-01-18 18:51:5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에는 강력한 보스를 여럿이서 잡는 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레이드 보스는 기존까지 상대했던 액트별 최종 보스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매우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 여럿이서 제 몫의 딜을 해야 처치할 수 있다. 패턴 또한 혼자의 힘만으론 완벽하게 극복할 수 없고 협력을 요구한다.

이런 강력한 레이드 첫 보스는 '오초그닐'로 캐릭터 레벨 30을 달성하면 마을의 모집게시판에서 도전할 수 있다. 1주일에 한 번씩 처치할 수 있으며 보상을 얻기 전까진 실패해도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 자신을 포함해 최대 8명의 사람이 자동으로 매칭되어 입장하게 된다. 이때 매칭 취소 시 5분간 매칭할 수 없어 주의해야 한다.


8인이서 힘을 합쳐 공략하는 레이드 보스 = 게임조선 촬영

오초그닐은 주로 화염 원소 피해를 입히며 캐릭터가 공격에 맞을 때마다 '오초그닐의 꺼지지 않는 불씨'를 남긴다. 무한정으로 스택이 늘어나고 이에 비례해 화염 원소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히기에 화염 저항력을 최대한 맞추고 가는 것이 공략의 기본 조건이다.

꺼지지 않는 불씨를 해소할 수 있는 '급냉의 결정'은 동서남북 4방면에 한 개씩 있는 오브젝트를 사용해 몸에 두를 수 있다. 급냉의 결정은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한 사람 주변에 방출되어 여러 명이 함께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한 번 사용한 오브젝트는 다시 사용할 수 없어 총 네 번의 기회가 있는 셈이다. 이에 초반에는 물약으로 버티다가 후술할 특수 패턴을 위해 오브젝트 사용을 아껴둬야 한다.


불씨가 있는한 지속적으로 대미지가 들어온다 = 게임조선 촬영

보스의 기본 공격 패턴은 근접 휘두르기와 돌진, 포효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휘두르기와 돌진의 경우 범위를 예고하지 않고 약간의 전조 동작 후 사용하나 몸이 약한 캐릭터면 목숨이 위태로울 수준의 대미지가 들어오니 미리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포효는 수차례 울부짖으며 여러 번 피해를 입히는 패턴으로 한 대당 대미지는 크게 아프지 않으나 피할 수 있는 범위 없이 오로지 대미지를 받아내야 하는 패턴이다. 패턴 자체가 위협적이기보다는 열 번 가까이 누적되는 불씨 스택이 핵심으로 공략 시간이 길어질수록 클리어를 어렵게 만드는 요소다.


기본 공격인 할퀴기 부터 꽤 강력한 대미지 = 게임조선 촬영


포효는 자체 대미지는 미미해도 불씨 스택을 크게 올려 HP관리를 힘들게 한다 = 게임조선 촬영

특수 패턴은 오초그닐의 HP가 75%, 50%, 25% 미만으로 떨어질때마다 한 번씩 발동하며 전장 밖으로 보스가 이동한 뒤 시야가 확대된다. 중앙 원형 제단 밖에는 화염 장판이 깔리고 안쪽에서는 주기적으로 용암이 분출된다.

중앙에 있어도 공격을 모조리 피하기 힘들어 불씨 스택이 급격하게 차오르므로 HP에 여유가 있는 한 명이 제단으로 가 급냉의 결정을 가져온 뒤 아군의 불씨 스택을 꺼트려야 한다. 특수 패턴이 종료될 때 보스가 중앙으로 내려앉는데 이때 돌진보다 더 강력한 대미지가 들어오니 화염 장판이 꺼진 것을 확인하면 바로 바깥으로 이동해 줘야 한다.


원 안은 불꽃쇼가 밖은 화염 장판이 = 게임조선 촬영


이럴때 급냉의 결정을 사용해주자 = 게임조선 촬영

분출과 지면 강타는 한차례 특수 패턴을 본 이후부터 사용한다. 분출은 약간의 범위를 가지고 땅에서 화염이 꾸준히 치솓는 패턴으로 한방 한방의 대미지는 그렇게 크지 않아도 불씨 스택이 중첩되어 너무 자주 맞으면 HP 관리가 힘들어진다. 올라오기 전 범위를 예고하니 꾸준히 이동해야 하며 본체의 행동과 상관없이 주기적으로 올라오니 보스의 위치도 신경 써주며 피해야 한다.

지면 강타는 화면 중앙에 시스템 메시지로 '오초그닐이 지면을 강하게 내려칩니다'라고 안내한 다음 여섯 갈래에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패턴이다. 화염 저항을 최대 수치로 맞춰도 수천 단위의 대미지를 보여줘 반드시 피해야 한다. 전조 동작이 확실하며 범위도 오초그닐이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정직하게 뻗쳐나가므로 침착하게 안전지대로 이동해야 한다.


다른 패턴 사용중에도 화염이 바닥에서 계속 나오니 신중하게 회피해야한다 = 게임조선 촬영


오초그닐의 즉사기 지면 강타 = 게임조선 촬영

오초그닐 처치 시 용기의 원석과 함께 다양한 에센스와 룬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중 마법 등급 룬스톤 선택 상자가 확정으로 나온다. 게임 내에서 룬스톤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은 레이드 보스 토벌과 룬스톤 합성을 제외하면 없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룬스톤을 얻기 위해선 꾸준히 레이드 보스를 잡아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룬스톤을 선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