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소프트 '리니지W', 영웅무기 제작 기회! '회복의 성수' 등장, 15일 업데이트 진행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12-15 14:21:08 (수정 2021-12-15 14:21:0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W'에 혈맹 연합 시스템 추가 및 신규 이벤트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15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혈맹 간 연합을 편성할 수 있는 혈맹 연합 시스템과 함께 '대정령의 선물', '슬기로운 혈맹생활', 'CM목각인형의 깜짝 푸시 보상' 등 3종의 신규 이벤트를 선보였다. 또한 고인챈트 희귀 무기를 영웅 등급 무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규 상품 '회복의 성수'도 추가했다.

혈맹 연합 시스템은 최대 3개의 혈맹을 하나의 집단으로 모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혈맹 내 피의 서약에서 연합 창설을 개방하면 연합 창설이 가능해진다. 연합 참여 혈맹의 경우에는 해당 항목을 개방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의 동맹 혈맹과는 별도의 개념이다.

혈맹 연합의 군주는 타 연합에 대한 적대 및 우호 관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적대 및 우호 관계 설정에 따라서 연합에 소속된 모든 혈맹에 일괄 적용된다. 또한 동일 연합 내 혈맹원들은 동일한 연합 문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혈맹 단독 문장과 연합 문장 중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규 이벤트 '대정령의 선물'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15일부터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에 특수 던전인 '몽환의 섬'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대정령의 코인'을 획득 가능하다. 대정령의 코인은 상점의 교환소, 이벤트 탭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대정령의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은 다음과 같다.

구분 구매 제한 대정령 코인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이벤트) 서버별 1회 5,000
몽환의 섬 충전석 (1시간) (이벤트) 서버별 매일 3회 300
힘쎈 한우 스테이크 (이벤트) 구매 제한 없음 10
날쌘 연어 찜 (이벤트) 구매 제한 없음 10
영리한 칠면조 구이 (이벤트) 구매 제한 없음 10
인챈트 스테이터스 (이벤트) 구매 제한 없음 7
무기 마법 주문서(각인) 서버별 매일 1회 600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서버별 매일 3회 200
강력 체력 회복제(각인) 구매 제한 없음 12
고급 체력 회복제(각인) 구매 제한 없음 1

다음으로 '슬기로운 혈맹생활' 이벤트는 혈맹 성장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15일부터 29일 사이에는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혈맹 공헌도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며, 혈맹 기부 횟수가 3회에서 5회로 증가한다. 또한 아데나로 기부하는 혈맹 기부의 아데나 소비량이 100,000 아데나에서 50,000 아데나로 50% 할인 적용된다.

깜짝 푸시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1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우편함을 통해 '몽한의 섬 충전석 1시간' 아이템이 지급된다. 한편 '국왕의 의뢰' 이벤트는 22일 종료될 예정이다.

신규 프로모션 상품인 '회복의 성수'는 +9 희귀 등급 무기를 영웅 등급 무기로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이다. +9 단계의 희귀 등급 무기와 회복의 성수 141개 혹은 고급 회복의 성수 47개로 영웅 무기 선택 상자를 제작 가능하다. 단 해당 제작에는 성공과 실패 확률이 존재한다.

회복의 성수로 매주 마다 각기 다른 영웅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데, 1주차에는 악령의 혈검, 맹약의 대검, 파괴의 장궁, 바포메트의 지팡이를 서버 한정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각 무기 제작 시에는 회복의 성수 201개 혹은 고급 회복의 성수 67개가 필요하다. 영웅 무기 선택 상자와 더불어 1주차 영웅 무기 제작에도 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각 서버 및 무기당 10개씩만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 무기 제작에 성공하면 비각인 상태로 획득하게 되므로 거래소를 통한 판매가 가능하다.

회복의 성수와 고급 회복의 성수는 위와 같이 영웅 무기 제작 재료로도 사용되지만 버프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회복의 성수를 사용하면 물리 방어력 +3, 물약 회복량 +2, 물약 회복률 +100%의 효과를 1시간 동안 얻을 수 있으며, 고급 회복의 성수는 회복의 성수 기본 효과에 마법 방어력 +2가 더해져 3시간 동안 적용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